상단영역

본문영역

농협은행, 교육부와 'K-에듀파인 전자금융서비스 확대' 업무협약 체결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12.0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NH농협은행이 세종시에 위치한 정부세종청사에서 교육부와 'K-에듀파인 전자금융서비스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H농협은행은 이번 협약이 농협은행 모바일 앱 'NH스마트고지서'에서 교육기관 고지서의 전자고지 및 납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 교육청 및 2만 여개 초·중·고·유치원 등 교육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NH농협은행, 교육부와 'K-에듀파인 전자금융서비스 확대' 업무협약 체결. [사진=NH농협은행 제공]

K-에듀파인은 교육부 주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이 공동 추진하는 교육기관(학교)의 교육비특별회계, 학교회계, 업무관리 등을 통합한 차세대 지방교육 행·재정통합시스템이다.

'NH스마트고지서'로 고지업무를 처리할 경우 교육기관은 고지서와 가정통신문의 제작·인쇄 등에 발생하는 업무프로세스와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고, 고객은 교육비 고지 내역을 즉시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어 효율성과 편의성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농협은행은 올해 12월까지 교육부 'K-에듀파인'과 연계한 전자고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내년 상반기에 시범운영 후 2020년 9월에 서비스를 전면 시행할 계획이다.

남영수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교육기관의 비용 절감은 물론, 고객 편의성까지 확대하는 스마트 고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