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3 18:09 (목)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간편하게 '쓱' 깔끔하게 '싹'...피부 정돈 돕는 패드 아이템 주목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간편하게 '쓱' 깔끔하게 '싹'...피부 정돈 돕는 패드 아이템 주목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9.12.0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힐·제이준·플로우·프리엔제·리리코스 마린에너지...패드 제품 출시
-PHA(파하) 성분이 피지에서 묵은 각질까지 제거
-자극이 적은 엠보 원단으로 피부결 케어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실내외 기온차가 심한 겨울이 되면 피부는 수분을 잃고 건조해진다. 그렇다 보니 쉽게 화장이 들뜨고 각질이 두드러지곤 한다. 이를 막기 위해선 꾸준한 세안과 수분 보충이 필수적이다. 하지만 바쁜 일과를 마치고 피부 케어 단계를 꼼꼼히 챙기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코스메틱 업체들은 소비자들의 이러한 고충에 주목해 간편하면서고 깔끔하게, 수분 보충과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다양한 '패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패드 제품은 △얼굴 각질제거 △클렌징 △보습효과를 한번에 해결하려는 원스톱 스킨케어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퀵모닝 올인원 톤업패드' [사진=메디힐 제공]

◆ 메디힐 '퀵모닝 올인원 톤업패드', 패드 한 장으로 간편하게

엘앤피코스메틱의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베이스 단계까지 한 장으로 관리할 수 있는 '퀵모닝 올인원 톤업패드'를 출시했다. 세안 후 스킨케어 단계에서 활용 가능한 제품으로, 패드 한 장으로 각질 케어부터 스킨케어, 물광 효과, 일시적 톤업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올인원(All in One) 멀티 스피드 뷰티 아이템이다.

스위스 청정 지역인 알프스 고산지대에서 경작된 페퍼민트, 레몬밤, 말로우, 베로니카, 레이디스맨틀, 야로우, 앵초 등 7가지 식물 추출물 배합으로 만들어진 기가화이트컴플렉스가 피부 브라이트닝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향료 대신 오렌지 껍질을 사용해 리프레시 효과를 더했다.

자극이 적은 엠보 원단으로 제작돼 피부 결을 정돈하는데 적합하다는 게 메디힐 측의 설명이다. 엠보 면으로 피부 결을 따라 원을 그리듯 롤링한 뒤 남은 에센스는 두드려 흡수시켜주면 된다. 패드 모양과 용기는 손가락 모양으로 움푹하게 들어가 있어 한 장씩 떼어 사용하면 된다.

'파밍 프레시 패드' [사진=제이준 제공]

◆ 제이준 '파밍 프레시 패드', 각질과 잔여물 제거하는 파하패드

코스메틱브랜드 제이준은 피부 결 정돈 케어를 돕는 '파일 프레시 패드'를 내놓았다.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를 조절해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주산 백년초 열매와 프랑스산 다마스크장미꽃이 피부 활력을 더하고 티트리잎오일로 모공 수렴 작용을 기대할 수 있다.

파밍 프레시 패드에는 파하(PHA·폴리히드록시산) 성분이 함유돼 있다. 파하는 항산화 기능과 보습력을 향상한 글루코락톤 형태로 묵은 각질을 제거해 색소 침착 개선, 탄력, 보습, 피부조직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일수 진정 필링 패드' [사진=플로우 제공]

◆ 플로우 '오일수 진정 필링 패드', 진정-각질-유수분 밸런스 잡는 3in1 패드

애경산업의 스킨케어 브랜드 플로우는 피부 진정, 각질 케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한 번에 관리해주는 '오일수 진정 필링 패드'을 선보였다. 각질 케어가 부담스러운 민감한 피부도 편안한 각질 관리가 가능하도록 만들어 데일리 필링 패드로 적합하다.

패드에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 추출물, 알란토인, 비자 나무씨 오일을 함유했으며 각질층을 분해해 각질 케어에 도움을 주는 바하(BHA·베타히드록시산) 성분이 들어있다. 여기에 플로우만의 독자 성분인 오일수를 함유했는데, 이 오일수는 고농축 미네랄 워터와 자연에서 추출한 올리브, 포도씨, 세이지 3가지 오일을 1대 3의 비율로 구성해 피부에 이상적인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을 준다.

플로우 오일수 진정 필링 패드는 메틸파라벤, 벤질알코올 등 피부에 걱정되는 7가지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피부자극테스트 결과 저자극을 판정받아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안젤리카 토너 퀵 카밍 패드' [사진=코리아나 프리엔제 제공]

◆ 코리아나 프리엔제 '안젤리카 토너 퀵 카밍 패드', 앰플 제형 세심함 담은 토너형 패드

코리아나화장품 프리엔제는 안젤리카 토너의 세심함을 담은 첫 단계 패드형 토너 제품 '안젤리카 토너 퀵 카밍 패드'를 출시했다. 안젤리카 콤플렉스를 고함량(10만ppm) 함유한 앰플 제형으로 피부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목화에서 유래한 부드러운 100% 순면 소재를 사용해 자극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극세사면과 엠보면으로 구성된 도톰한 양면 패드가 토너를 풍부하게 머금어 세심한 피부 결 정돈은 물론, 밀착력이 우수한 극세사면을 진정과 수분이 필요한 국소부위에 붙여 미니어처 마스크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레드 알게 필링 패드' [사진=리리코스 마린에너지 제공]

◆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레드 알게 필링 패드', 붉은 해조류 성분이 피부 수분 장벽 강화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브랜드 리리코스 마린에너지는 수분을 풍성하게 머금은 붉은 해조류 '레드 알게'(아이리시 모스) 성분이 함유된 '레드 알게 필링 패드'를 선보였다. 수분감이 풍부해 자외선에 의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저자극 PHA 성분이 피부 표면 노폐물과 각질을 비롯 모공 속 피지 제거를 돕는다.

양면 패드는 한쪽은 다소 거친 엠보면, 다른 한쪽은 부드러운 핑크 칼라민면이다. 엠보면은 과잉 피지와 각질 제거 등에 알맞다. 칼라민면은 산화철을 소량 포함한 징크옥사이드 파우더가 프린트돼 피부 진정, 피부 결 정돈 등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