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금융투자, 24시간 상담가능한 AI 챗봇 서비스 실시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12.1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신한금융투자가 인공지능(AI) 기반의 자산관리 비서 콘셉트의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 고객은 24시간 언제나 챗봇 서비스로 자산관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대표앱인 신한 알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가 단순한 고객지원을 넘어 넘어 밀레니얼 세대의 자산관리를 편리하게 돕고자 시황정보, 증시뉴스 등을 고객의 성향에 맞추어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또한 질문의 자동완성 기능, 고객들이 자주 문의하는 내용과 답변이 포함되어 고객편의성도 높였다.

신한금융그룹 CI.&nbsp;[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br>
신한금융그룹 CI.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챗봇을 이용하는 고객은 미국 증시 급등락 등 시장 이슈, 리서치센터의 리포트, 청약 및 기타 증시 일정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의 자산 현황, 맞춤 추천 종목, 상품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박상용 디지털기획팀장은 "전화 통화보다 채팅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성향에 맞춰 챗봇을 통해 고객이 기다리는 시간 없이 24시간 365일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를 구현했다"며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그룹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에 발맞춰, 챗봇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잠재된 니즈를 확인하고 고객 맞춤형 정보제공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