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친이+비박계 '국민통합연대' 출범…"보수대통합으로 정권 찾아와야, 신당 창당은 없을 것"

  • Editor. 최민기 기자
  • 입력 2019.12.2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내년 총선을 앞두고 보수통합에 대한 논의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가운데 친이(이명박)·비박(박근혜)계 보수 인사들과 시민단체가 모여 만든 국민통합연대가 창립대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국민통합연대 창립준비위원장을 맡은 이재오 자유한국당 상임고문은 보수 대통합을 강조하면서도 신당 창당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다.

이재오 위원장은 2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창립대회에서 "금명간 공동대표단과 원로자문단 회의를 거쳐 대원칙 제안서에 대한 의결을 받겠다"며 "이대로 되면 보수통합을 이뤄 정권을 찾아올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다음에 진보 (정권이) 5년을 더 하게 생겼다. 다시 우파 정권을 찾아와야 하는데 그러려면 보수가 단합되고 품격도 갖춰야 한다"며 "국민들의 투쟁 여력을 모아 자유우파의 지지 기반을 확장하도록 오늘 보수통합을 해야 하니 이 모임이 중심이 되는 역할을 전국적으로 해야겠다"고 강조했다.

친이(이명박)·비박(박근혜)계 보수 인사들과 시민단체가 모여 만든 국민통합연대가 창립대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이재오 자유한국당 상임고문과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분열과 갈등을 넘어 국민통합으로'란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창립대회를 개최한 국민통합연대의 공동대표는 송복 연세대 명예교수·김진홍 목사·최병국 전 국회법사위원장·권영빈 전 중앙일보 사장·이문열 작가가 맡기로 했다.

홍준표 전 한국당 대표,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 안상수 전 한나라당 대표도 창립멤버로 이름을 올렸고 원로자문단으로는 박관용 전 국회의장, 노재봉 전 국무총리, 권성 전 헌법재판소 재판관, 고영주 변호사, 김경한 전 법무부 장관, 김형국 서울대 명예교수, 윤증현 전 기획재정부장관 등이 참가했다. 또한 김성태·권성동·주호영·장제원 등 한국당 비박계 의원도 창립대회 참석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창립대회에 앞서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 집중'에 출연, "보수통합을 하려면 어느 한 정당이나 단체가 우리 쪽으로 다 모이든지, 내 중심으로 뭘 하자든지 이런 식으로는 어렵다"며 "원로자문회의와 공동대표단 회의를 통해 통합의 안을 금명간에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신당 창당에 대한 논의에 대해서 국민통합연대는 선을 그었다. 이 위원장은 창립대회에서 "국민통합연대가 정당을 만들지는 않는다. 이 조직은 보수의 안정된 조직을 구축하고 좌파에서 우파로 정권을 찾아오는 것, 새판을 짜는 것으로 자리잡는 것"이라고 밝혔다.

홍 전 대표 역시 "국민통합연대는 분열하기 위한 모임이 아니다"라며 "창당이란 것은 가당치도 않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