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H공사, 서울 거주 중학생들과 체험형 ‘SH 인문학 동행’ 진행

  • Editor. 강성도 기자
  • 입력 2019.12.2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성도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서울시 거주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형 인문학 프로그램인 ‘SH 인문학 동행’을 진행하며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SH공사는 서울시 거주 중학생 23명, 멘토 5명과 함께 이달 19~21일 제주도에서 SH 인문학 동행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공사 측에 따르면, 'SH동행'은 수동적으로 강의를 ‘듣는’ 인문학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직접 영상을 만드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개편해 시행되고 있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에서 주최한 SH 청소년 인문학동행에 참가한 중학생들이 지난 19일 제주 4.3 평화공원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H공사 제공]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에서 주최한 SH 청소년 인문학동행에 참가한 중학생들이 지난 19일 제주 4.3 평화공원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H공사 제공]

학생들은 돌문화공원에서 제주 섬의 탄생 설화, 돌에 대해 배우고 제주 4.3평화공원에서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을 둘러봤다.

이외에도 그리스신화박물관에서는 그리스신화와 제주 설화를 비교하고 김만덕 기념관에서 사회적 책임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조별로 직접 영상을 만들어 현대판 동국여지승람을 제작했다.

이번 SH동행은 특별히 공사 젊은 직원, 대학생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멘토 5명이 중학생 23명과 조를 이뤄 프로그램을 함께 하면서 학생들이 끊임없이 스스로 질문하고 배우도록 격려했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프로그램의 교육성에도 주력했지만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했다"며 "향후에도 우리은행과 함께 청소년을 대상으로 보다 다양하고 참신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