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금투, '해외주식 온라인 금액상품권'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12.2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신한금융투자가 ‘해외주식 온라인 금액상품권 서비스’를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지정은 7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해외주식 소수점 서비스’에 이어 올해 들어 두 번째 성과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번에 지정된 혁신금융서비스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신한금융투자가 발행하는 해외주식 상품권을 구매·선물할 수 있고, 상품권을 소지한 소비자가 해당 상품권을 신한금융투자 플랫폼에 등록한 후 해외주식에 소수 단위로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24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CI.&nbsp;[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br>
신한금융그룹 CI.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이 서비스는 소액으로 투자하는 신한금융투자의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기반 소액투자 비즈니스의 확장 모델이다.

이 서비스가 출시되면 미국에서 크리스마스 선물로 어린이들에게 소비성 장난감 대신 디즈니주식상품권을 주어 자연스러운 경제 교육을 하듯이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통해 한국에서도 커피 기프티콘 대신 해외주식 기프티콘을 소액으로 선물할 수 있게 되었다.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주식소수점 매매, 온라인 금액상품권(기프티콘) 외에도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유통플랫폼’을 제공하는 카사코리아, 개인투자자간 주식대차 플랫폼’을 제공하는 디렉셔널 등 혁신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비즈니스를 추진하며 혁신금융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