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증권, 대표이사 직속 독립본부 '투자솔루션센터' 신설 등 조직개편

  • Editor. 백성요 기자
  • 입력 2019.12.3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백성요 기자] KB증권이 대표이사 직속 독립본부 '투자솔루션센터', '리츠사업부' 등을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KB증권은 27일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자산관리 역량 강화와 신규 사업에 대한 체계적 대응 및 경쟁력 강화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사진=연합뉴스]

이번 조직개편에서 KB증권은 고객자산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대표이사 직속 독립본부인 ‘투자솔루션센터’를 신설했다. 이를 통해 신탁, 투자일임(Wrap/OCIO) 조직을 통합 편제하고, 향후 성장 사업영역인 OCIO, 기금형퇴직연금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대체투자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소싱 및 상품화 역량 강화를 위해 IPS본부에 관련 부서를 신설했다.

IB부문은 급성장하고 있는 리츠 및 해외대체투자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리츠사업부’, ‘리츠금융부’, ‘해외대체투자1,2부’를 신설했으며, 기업 자문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Advisory부’를 신설해 기업 재무 자문 및 사모투자 관련 업무에 대한 대응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WM부문의 경우 비대면 고객을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를 위해 기존 365지점(비대면 및 은행 개설 계좌를 관리하는 온라인 지점)을 ‘Prime센터’로 확대 개편하여, 고객 관리체계 고도화 및 비대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T부문은 글로벌 투자대상 다변화 및 해외 채권 운용 역량 강화를 위해 ‘Global Trading부’를 신설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들에게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금융상품 소싱 및 고객자산운용 역량 강화와 신규 사업에 대한 속도감 있는 추진 및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며, “이를 통해 저금리 상황하에서 고객의 자산 증대를 위해 회사의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며, 다양한 사업분야에서의 경쟁력 선점을 통해 안정적 수익 포트폴리오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