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텔링크, iOS 지원 '모바일팩스 i' 앱 출시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1.1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SK텔링크 모바일팩스’ 앱의 아이폰용 버전이 출시된다.

SK텔링크(사장 최영석)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팩스 서비스를 아이폰(iOS) 버전으로 출시, 모든 운영체제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13일 밝혔다.

'SK텔링크 모바일팩스' 앱의 아이폰용 버전이 출시된다. [사진=SK텔링크 제공]

‘SK텔링크 모바일팩스’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팩스를 보내고 가입 시 부여받은 번호로 팩스를 받을 수 있는 생활 편의서비스 앱으로, 가입비나 월정액 요금 없이 앱을 설치하기만 하면 바로 스마트폰으로 팩스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2014년 11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첫 선을 보인 이래 별도의 팩스기기와 인쇄용지가 필요 없는 친환경 서비스로 국민생활 편익을 증진하고 에너지와 자원절감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2020년 1월 기준 구글플레이 누적 앱 다운로드 700만건 이상, 연간 이용량 1.2억장이 넘을 만큼 압도적인 고객평가 1위의 모바일팩스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특히 이번에 iOS를 지원하는 ‘SK텔링크 모바일팩스 i’가 정식 출시되면서 이러한 혜택을 누리지 못하던 아이폰 이용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그동안 아이폰 이용고객들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이용자와 달리 비싼 이용료를 내고 근처 문구점이나 부동산, 문서센터 등에서 팩스기기를 이용하거나 별도의 기본료 및 이용료를 내고 웹 팩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모바일팩스 i’를 활용해 스마트폰으로 팩스를 간편하게 보내고 받을 수 있게 됐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앱스토어를 통해 ‘SK텔링크 모바일팩스 i’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카메라, 사진앨범, 문서 첨부 기능을 통해 필요한 사진이나 문서를 손쉽게 팩스로 내보낼 수 있으며, 설치 시 부여 받은 0504 안심번호를 이용해 무료로 팩스를 수신할 수 있다.

특히 다른 스마트폰 팩스 앱들과 달리 다양한 문서 전송옵션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진 및 저장문서를 일반팩스 수준의 높은 해상도로 전송할 수 있으며, 해외팩스 사용량이 많은 상위 10개국을 대상으로 별도의 추가비용 없이 해외 팩스 전송도 가능하다.

양주혁 SK텔링크 기업사업본부장은 “모바일팩스는 별도 비용 부담 없이 개인전용 팩스기기를 운영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출시 이후 개인은 물론 청년창업자와 소규모 사업자, 초·중학생 자녀를 둔 주부 고객을 대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 편의성 개선을 위한 단계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고도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