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1 18:30 (월)
청소는 간단히, 휴대는 더 편리하게...휴대용 전자담배 자동클리너 ‘리이오’ 정식 출시. 아이코스 등 9종에 적용
청소는 간단히, 휴대는 더 편리하게...휴대용 전자담배 자동클리너 ‘리이오’ 정식 출시. 아이코스 등 9종에 적용
  • 고훈곤 기자
  • 승인 2020.01.1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와디즈 펀딩을 통해 주목받은 휴대용 전자담배 자동클리너 ‘리이오(LiiO)’가 정식 출시됐다. 리이오는 아이코스, 릴, 죠즈 등 궐련형 전자담배 전용 클리너로 번거롭고 시간 걸리는 전자담배 청소를 단 5초 만에 깔끔하게 끝내주는 신박한 제품이다.

리이오는 개발과정에 전자담배 사용자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됐다.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해 11월 와디즈 사이트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실시했으며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시제품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 피드백을 수렴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리이오 주요 구성품 [사진제공=리이오]

와디즈 펀딩 프로젝트에서 리이오는 830%에 달하는 높은 달성율을 기록하며 개인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리이오는 궐련형 전자담배 사용의 가장 큰 애로점으로 지적돼 온 청소의 번거로움을 해결한 제품이다.

오랜 기간 사용한 궐련형 전자담배라도 5초 만에 깔끔하게 청소해 연무량과 타격감을 새것 수준으로 높여준다. 클리너 본체에 브러쉬와 젠더를 끼운 후 전자담배를 결합시키고 5초 정도 버튼만 눌러주면 청소가 끝난다.

히팅 블레이드를 손상시키지 않는 최적 각도 40도로 안심설계된 브러쉬가 최대 9600RPM에 달하는 강력한 회전력으로 기기 속에 쌓인 불순물을 말끔히 청소해준다. 면봉이 닿기 힘든 기기 내부 깊숙한 곳에 딱딱하게 눌어붙은 담뱃재까지 완벽하게 제거될 정도다.

한 손에 쏙 들어올 정도로 사이즈가 콤팩트하고(두께 2.2cm, 길이 10.7cm) 36g에 불과할 만큼 가벼워서 휴대성도 뛰어나다. 또 5G 스마트폰과 같은 C타입 포트를 채택해 충전도 편리하다. KC인증, 배터리안전인증, 전자파안전인증 등을 받았으며 자체적인 화학물질 안전 검사를 통과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코스 2.4, 아이코스 3.0, 아이코스 3.0 듀오, 아이코스 멀티, 릴 미니, 릴 플러스, 죠즈 12&20, 죠즈 12s&20s, 차이코스 슬림 등 9종의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에 사용할 수 있다. 단, 기기에 따라 선택해야 하는 젠더와 브러쉬가 달라 구매 시 확인해야 한다.

리이오 청소 시연모습 [사진제공=리이오]

설을 앞두고 출시되는 만큼 특별한 설 선물을 찾는 사람들을 위한 브랜드 론칭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클리너 본체와 브러쉬 세트(3개 입), 젠더, USB-C타입 충전 케이블로 구성된 리이오 기본세트를 정가 54,700원에서 18% 할인된 44,900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또한 선착순 999명에 한해 기본세트 2개를 구매하면 4%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담배는 피우고 버리면 끝이지만 전자담배는 꾸준한 관리와 청소가 중요하다. 궐련형 전자담배는 스틱을 가열하는 과정에서 찌꺼기와 담배 진액 등이 발생하는데 이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탄 맛이 날 뿐만 아니라 연무량이 감소하는 등 맛과 성능이 저하되는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제품 패키지에 청소용 면봉이나 솔이 들어 있지만 이를 이용해 청소하려면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 뿐만 아니라 완벽한 청소가 어렵고 사용 부주의로 블레이드 등 부품이 손상되는 경우도 많아 사용자 불편이 컸다.

궐련형 전자담배는 전자기기로 담뱃잎 고형물(전용 스틱)을 300∼350도 내외로 가열해 증기를 흡입하는 방식의 담배다. 일반담배와 비슷한 흡입감을 제공하면서도 일반 담배에 비해 냄새와 유해물질이 적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