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공부문 클라우드 성과보고회 개최…AI 영상분석 서비스 소개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1.1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인공지능(AI)으로 의료영상을 분석하는 서비스가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14일 서울 포스트타워에서 '공공부문 클라우드 도입 성과보고회'를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진=연합뉴스TV]

행사는 공공부문 클라우드 도입 선도사업 등에 대한 성과 보고와 공공부문 클라우드 우수기관 시상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사업성과 보고에서는 AI 기술을 활용해 의료영상을 분석하는 'AI 영상분석 서비스'가 소개됐다.

'AI 영상분석 서비스'를 활용하면 AI 기술을 활용해 엑스레이 영상을 97%의 정확도로 분석할 수 있고, 영상판독에 걸리는 시간도 24시간에서 20초로 대폭 줄어든다.

이 서비스는 은평구 보건소에 시범 도입됐으며, 다른 지역 보건소에 추가로 보급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축제 관련 정보시스템을 통합 운영·관리할 수 있는 '축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도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 축제 기간에만 이용하는 서비스로, 올해 전라남도 광양시의 4대 축제에 적용하고, 전라남도 22개 시·군·구로 확산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