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7 09:05 (일)
SK텔레콤·MS, 국내 최초 '엑스박스 개발자 행사' 개최…게임 분야 초협력 확대
SK텔레콤·MS, 국내 최초 '엑스박스 개발자 행사' 개최…게임 분야 초협력 확대
  • 이세영 기자
  • 승인 2020.01.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MS)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엑스박스(Xbox) 개발자 행사를 개최하고, 양사 간 ‘초(超)협력’을 확대한다.

이번 양사 간 엑스박스 개발자 행사 협력은 지난해 10월 엑스박스 게임을 스트리밍으로 서비스하는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 시범 서비스에 이어, 게임 개발 등으로 협력 분야를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SK텔레콤 본사. [사진=연합뉴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1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열리는 엑스박스 개발자 행사를 후원하고,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게임 사업 제휴 모델 및 계획 등을 설명했다고 이날 밝혔다.

‘Project xCloud’의 한국 내 독점 사업 운영 파트너인 SK텔레콤은 이번 행사에 전진수 5GX서비스사업본부장(클라우드게임 사업담당 겸임)이 참여해 국내 게임 개발자들에게 게임 분야 사업 계획 등을 설명했다.

‘엑스클라우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콘솔(가정용 게임기) ‘엑스박스’의 고화질·대용량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설치 없이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혁신적 기술이다. 양사는 지난 10월부터 SK텔레콤의 5G·LTE 고객 체험단에 ‘엑스클라우드’를 시범 서비스 중이다.

전진수 사업담당은 향후 게임 개발을 위해 양사 간 공동 투자를 확대하고, 게임 개발사 지원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엑스박스 개발자 행사는 엑스박스 게임 개발자는 물론, 게임 산업 관계자들을 위한 세미나로, 마이크로소프트가 국내에서 개최한 첫 엑스박스 개발자 행사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날 ▲독립 비디오 게임 개발자들이 스스로 윈도우와 엑스박스에서 구동되는 게임을 퍼블리싱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D@Xbox’ 프로그램 ▲엑스박스 구독 서비스인 ‘게임 패스’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믹서’ ▲엑스박스 개발과정 등을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엑스박스 게임 컨텐츠 제휴담당인 아그네스 킴, 인디 개발자들을 위한 ID@Xbox를 담당하는 아고스티노 시모네타, 글렌 그레고리 등이 참석했다. 또 국내 대형 게임사 관계자들은 물론, 독립 게임 개발자들 100여명 이상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전진수 SK텔레콤 클라우드 게임 사업담당은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를 통해 더 많은 한국 게임을 선보일 것이며 ‘Xbox Discovery Day’가 그 시작”이라며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Project xCloud’를 넘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해 한국 게이머들에게 지금까지 없었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