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로템, 비상경영체제 선포...고강도 경영쇄신 속도낸다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1.1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현대로템이 경영정상화를 위한 비상경영체제를 선포했다. 조직 통폐합, 임원 20% 감축, 운휴자산 매각 등 재무구조 개선은 물론 책임매니저 이상 관리직 대상 희망퇴직까지 이어지는 고강도 경영쇄신이다.

현대로템은 15일 창원공장에서 전사 임원, 주요부서 팀장 및 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쇄신을 위한 비상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15일 현대로템 창원공장에서 개최된 비상경영 선포식 현장 [사진=현대로템 제공]
15일 현대로템 창원공장에서 개최된 비상경영 선포식 현장. [사진=현대로템 제공]

이용배 현대로템 신임 사장은 선포식에서 "회사의 업무 프로세스를 선행관리 위주의 선순환 구조로 변화시켜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수익성 중심으로 회사를 운영하는 등 강도 높은 내실경영을 추진해 지속경영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현대로템은 재무구조 개선과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자구계획을 수립해 전사적으로 실행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로템은 2016년 당기순이익을 기록한 이후 2017년부터 지난해 3분기까지 경영적자에 시달리고 있는 상태이다.

현대로템은 △경영진에 대한 신뢰구축 △구성원 의식개혁 △조직역량 결집을 통한 경영정상화 목표 달성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현대로템은 대표이사를 포함한 비상경영위원회를 구성해 수익성 개선, 운휴자산 매각, 조직문화 개선, 사업역량 강화 등 분야별로 비상대책을 수립한다. 이어 상시 점검을 통해 본격적인 조직 체질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조직 통폐합, 인력 조정, 비용 절감 등 다양한 자구 노력도 함께 진행한다. 올해 초에는 기존 38개의 실을 28개의 실로 축소 개편하고 임원 수도 기존 대비 20%를 줄여 조직의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앞으로 책임매니저 이상 관리직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하고 유휴인력을 조정해 인력 효율화도 추진한다. 아울러 고강도 사업관리, 경영 효율화, 불필요한 행사 축소 등 긴축운영을 통해 비용절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비상경영 선포식은 회사의 재도약을 위한 첫 걸음으로 향후 각 사업부문별 경쟁력 강화 방안 등 보다 구체적인 고강도 자구책을 계획해 실행해 나갈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용배 사장은 매주 창원공장을 찾아가 생산현장을 점검하기로 했다. 또한 소통활동을 통해 임직원들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현장경영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