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S전선아시아, 지난해 매출 5203억원...역대 최대 실적 올렸다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1.1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케이블 전문회사 LS전선아시아가 지난해 연간 누적매출 5203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LS전선아시아는 지난해 누적매출 5203억원과 영업이익 260억원의 잠정 실적을 기록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이는 역대 최대 수준. 지난해 연간 매출은 전년보다 18%, 영업이익은 44% 각각 증가했다.

LS전선 [사진=LS전선 제공/연합뉴스]
LS전선 [사진=LS전선 제공/연합뉴스]

엘에스전선아시아는 주로 케이블을 제조, 판매하는 한국 기반 회사다. 베트남 2개 생산법인(LS-VINA, LSCV)과 미얀마 생산법인(LSGM)의 지주사다.

LS-VINA는 HV(고압), MV(중압) 등 전력 케이블과 전선 소재를, LSCV는 UTP, 광케이블 등 통신케이블과 MV 전력 케이블, LSGM은 LV(저압) 전력 케이블과 가공선을 생산한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계절성이 반영돼 직전 분기 대비 약 8% 감소한 1258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4분기 영업이익은 고부가 PJT들이 4분기부터 반영되면서 수익성이 나아져 역대 최대였던 전분기 영업이익 대비 9% 증가한 69억원을 기록했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등 지역에서 늘어나는 전력 수요 대응을 위해 설비투자를 진행 중이며, 지난해 투자가 완료된 MV(중압)케이블과 버스덕트등 건축용 전력 제품에 이어 올해 추가로 투자가 완료될 MV케이블 등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