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7 09:03 (일)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피부 트러블 유발하는 각질, 피부타입 맞춰 '순하게' 관리해야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피부 트러블 유발하는 각질, 피부타입 맞춰 '순하게' 관리해야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0.01.1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로마티카·닥터지·에스테덤·하루하루원더·정샘물뷰티...각질 관리 제품 선봬
-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민감성 피부 부담 줄여
- 유분기 없는 산뜻한 텍스처로 들뜨기 쉬운 남성 피부에도 사용 가능
- 물리적 자극 줄여 피부 장벽 손상 예방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약 28일 주기로 끊임없이 세포를 만들어내는 피부는 오래된 세포들을 피부 위로 밀어낸다. 이렇게 만들어진 각질층은 각질세포, 표피 지질, 자연보습인자가 뒤섞여 수분유지 기능에 관여한다. 피부 장벽은 피부 유·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외부 자극으로 피부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일교차가 급격히 커지고 습도가 낮아지는 겨울에는 피부의 수분 함량이 감소하면서 각질세포가 제때 탈락하지 못하고 피부 표면에 켜켜이 쌓여 정상적인 각질 박리가 이뤄지기 어렵게 된다. 이같은 상태가 반복되면 피부 순환 주기가 무너져 피부 고민이 늘어나기 마련이다.

각질 박리가 이뤄지지 않거나, 노폐물이 쌓인 피부를 방치한 채 화장품을 사용하면 추가적인 피부 트러블을 불러오게 된다. 그러므로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사용해 피부 결을 정리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것이 근본적인 문제 해결 방안이 될 수 있다.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 [사진=아로마티카 제공]

◆ 아로마티카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 유기농 로즈마리 성분 함유 비건처방 사계절 보습템

클린 앤 비건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AROMATICA)의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은 민감성 피부 소유자들도 즐겨 찾는 보습템 베스트셀러다.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 알로에베라추출물 및 고순도 유기농 로즈마리 성분을 주원료로 한 비건처방 사계절 보습템으로 알려졌다.

천연 유래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피부 진정 및 수분 공급에 효과적이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합성색소 및 합성향, 동물성 원료, 실리콘 오일 및 파라벤 등을 배제했다.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얼굴과 수분공급과 진정이 필요한 몸 곳곳에 수분감을 선사해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데 유용하다.

'레드 블레미쉬 포맨 올인원' [사진=닥터지 제공]

◆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맨 올인원', 민감해진 남성 피부를 위한 수분 진정 솔루션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는 남성들을 위한 진정 수분 솔루션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맨 올인원 플루이드 및 수딩 스틱' 2종을 선보였다. 피부 진정에 뛰어난 5-시카 콤플렉스 및 안티마크(Anti-Mark)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 진정과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맨 올인원 플루이드에는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돼 민감해진 피부톤을 깨끗하고 균일하게 관리해주며, 유분기 없는 산뜻한 플루이드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촉촉한 마무리가 가능하다. 모든 피부가 사용할 수 있도록 민감성 및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했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맨 올인원 수딩 스틱은 건조하고 들뜨기 쉬운 남성 피부를 간편하게 잠재울수 있도록 스틱형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5-시카 콤플렉스는 물론 수분 에센스가 39% 함유돼 민감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간편하게 돌려쓰는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덧바를 수 있으며, 건조해진 입가나 코 주변, 면도로 민감해진 턱 등에 쿨링 진정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셀룰러 워터 젠틀 바디 스크럽' [사진=에스테덤 제공]

◆ 에스테덤 '셀룰러 워터 젠틀 바디 스크럽', 3단 제형 변화로 촉촉하게 각질 제거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은 에스테덤(ESTHEDERM)은 피부 자극을 줄인 '셀룰러 워터 젠틀 바디 스크럽'을 내놓았다. 젤-오일-밀크 에멀전으로 제형이 변하는 바디 스크럽은 즉각적으로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나게 가꿔준다. 일주일에 1~3회 마른 바디에 사용하는 이 제품은 전신은 물론 팔꿈치나 무릎, 발, 허벅지 등의 거친 부위만 별도로 관리하기에도 좋다.

물기없는 피부에서 젤 텍스처가 마사지를 할수록 오일로 변하며 각질을 녹이고, 오일 제형이 물과 닿으면 밀크 에멀전으로 변화하면서 피부를 유연하게 가꿔준다. 또한 바디 오일을 바른 듯 끈적임 없는 촉촉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과일산, 호호바 추출물, 셀룰로오스아세테이트 등의 트리플 엑스폴리에이팅 복합체가 부드러운 각질 제거를 통해 피부 표면의 결점을 부드럽게 해준다. 아울러 브랜드 고유의 셀룰러 워터 특허기술로 항산화 효과도 지녀 피부의 에너지를 깨우고 탄력 있는 바디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블랙라이스 소프트 필링 젤' [사진=하루하루원더 제공]

◆ 하루하루원더 '블랙라이스 소프트 필링 젤', 95% 천연유래성분으로 들뜨는 피부 개선

라이프스타일 코스메틱 브랜드 하루하루원더는 각질이 들뜨는 추운 계절에 사용하기 적합한 저자극 필링제 '블랙라이스 소프트 필링 젤'을 출시했다. 일교차가 클 때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가 쉽게 무너져 피지 분비는 많아지고 각질과 노폐물은 쉽게 쌓이게 된다. 블랙라이스 소프트 필링 젤은 피부의 각질과 노폐물을 자극 없이 녹여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젤 타입의 제품이다.

반 투명의 묽은 젤이 피부 위에 부드럽게 안착, 각종 노폐물을 흡착하고 물에 잘 녹는 워시 오프 타입으로 가볍고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국내산 100% 흑미 발효 추출물이 다량 함유돼 각질 및 노폐물 제거와 동시에 발효 흑미의 항산화 작용으로 깨끗한 피부로 가꿔줄 수 있다.

7가지 파라벤 및 11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95% 이상 천연유래 성분을 함유,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주며 피부 안전 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에센셜 물 클렌징' [사진=정샘물뷰티 제공]

◆ 정샘물뷰티 '에센셜 물 클렌징',  미네랄 수소수로 클렌징 후에도 수분장벽 유지

코스메틱브랜드 정샘물은 클렌징으로 씻어내면서 보습하는 '에센셜 물 클렌징' 3종을 새로 내놓았다. 단순히 씻어내는 것만이 아니라 클렌징 후 피부 보습을 탄탄하게 지켜줘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주는 클렌징 라인으로 워터, 오일, 폼으로 구성됐다. 에센셜 물 클렌징은 물보다 작은 입자인 미네랄 수소수를 함유해 모공까지 딥 클렌징해 깨끗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에센셜 물 클렌징 워터는 풍부한 미네랄 함유로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워주고 세안 후에도 피부 수분을 채워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에센셜 물 클렌징 오일은 트리플 발효 오일이 진한 메이크업과 모공의 노폐물, 블랙헤드까지 깨끗하게 딥 클렌징 해주고, 물에 잘 녹는 가벼운 제형으로 빠른 유화력과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에센셜 물 클렌징 폼의 경우 8중 히아루론산을 함유한 쫀쫀하고 풍성한 휩 거품이 피부에 부드럽게 닿아 순하고 당김 없이 촉촉한 클렌징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