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애경그룹, 인천 송도에 종합기술원 설립..."미래 기술 투자 일환"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1.2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애경그룹이 화학·생활용품 분야 원천·미래 기술 투자의 일환으로 인천 송도에 종합기술원을 설립한다.

애경그룹은 21일 '애경그룹 송도 종합기술원(가칭)' 설립을 위해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토지 매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지 규모는 2만8722㎡로 매수 금액은 345억원이다. 투자금은 계열사인 애경유화와 애경산업이 각각 6대 4의 비율로 낸다.

21일 오후2시 인천광역시청에서 ‘애경그룹 송도 종합기술원(가칭)’ 설립을 위한 투자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체결식에서 (왼쪽부터) 이윤규 애경산업 대표이사, 안재석 AK홀딩스 대표이사,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이원재 인천경제청장, 임재영 애경유화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애경그룹 제공]

이날 토지매매 계약식에는 박남춘 인천시장,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안재석 AK홀딩스 대표이사, 임재영 애경유화 대표이사, 이윤규 애경산업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애경그룹의 종합기술원은 송도국제도시 첨단산업클러스터(B) 내(송도동 204 번지) 위치한 부지 2만8,722㎡에 총 연면적 4만3,000㎡, 연구원 400여명 규모이며 내년 착공, 오는 2022년 하반기 준공이 목표다.

첨단소재개발, 독자기술확보, 친환경 및 바이오연구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신제품 개발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인천경제자유구역이 연구중심도시로 본격적인 도약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며 "최대한의 행적적인 지원을 통해 애경그룹이 송도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재석 애경그룹 지주회사인 AK홀딩스 사장은 "애경그룹 송도 종합기술원 설립을 통해 우수 인재 확보와 산학연 네트워크 등을 활성화시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