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남동발전, 따스한 설 위해 서부경남권 이웃에 1000만원 상당 진주 농산물 통큰 기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1.2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21일 진주 본사에서 서부경남권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1000만원 상당의 지역농산물 기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봉철 상임감사위원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병설 사무처장, 진주원예농협 강복원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21일 한국남동발전 진주본사에서 지역농산물 기탁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남동발전 제공]

남동발전은 설 명절을 맞아 진주원예농협에서 1000만원 상당의 우수한 지역농산물을 구매해 지역 농업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 200가구를 선정, 풍요롭고 온기 있는 설 명절을 지내도록 차례용 농산물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8년 진주원예농협과 MOU 체결 이후 매년 설, 추석 2회에 걸쳐 지원하고 있으며, 진주관내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농산물 판매에 따른 농가소득 증대와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 농촌 일손지원 등을 통한 농촌 활성화 등의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김봉철 상임감사위원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있음에 감사드린다"며 "모두에게 풍요롭고 따뜻한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동발전은 이와 함께 연말연시를 맞아 전사 사회공헌활동 집중 시행기간을 지정하고, 본사 및 전국 5개 사업소 주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캠페인, 복지시설 노력봉사활동 등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