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향후 10년 전략방향 담은 경영슬로건 'New Decade! DESIGN NHFG!' 선포

  • Editor. 백성요 기자
  • 입력 2020.01.2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백성요 기자]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이 향후 10년의 전략방향을 담은 새로운 경영슬로건 'New Decade! DESIGN NHFG!'를 선포했다. 

NH농협금융은 21일, 여의도 NH투자증권 대강당에서 김광수 회장, 계열사 CEO 및 집행간부, NH미래혁신리더 등 NH농협금융그룹 임직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10년을 위한 2020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NH농협금융은 금융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 지난 10년간의 성과와 과제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10년간 나아가야 할 중장기 전략방향과 2020년 핵심실행과제를 공유했다. 

21일, 여의도 NH투자증권 대강당에서 개최된 '농협금융 신년 경영 전략회의'에서 '2019년 우수 계열사 시상식' 후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사진 왼쪽 3번째) 및 수상 계열사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1번째 배영훈 NH-Amundi자산운용 대표, 2번째 이구찬 NH농협캐피탈 대표, 4번째 이대훈 NH농협은행장, 5번째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 [사진=NH농협금융 제공]

이 자리에서 김광수 회장은 NH농협금융의 향후 10년의 전략방향이 담긴 새로운 경영슬로건으로 'New Decade! DESIGN NHFG!'를 선포했다. 더불어 앞으로 다가올 10년은 변화·혁신을 통해 농협금융을 새롭게 디자인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경영슬로건 중 대문자 표기인 'DESIGN'에 담긴 의미는 △D : 디지털 경영혁신(Digital Transformation) △E : 사회적 책임경영(E.S.G.) △S : 전문성·균형성장(Specialty) △I : 농산업 가치제고(Identity) △G : 글로벌 가속화(Glocalization) △N : 관계·소통·협업 강화(Network)다. 

이를 위해 2020년을 디자인 농협금융의 원년으로 설정하고, 미래를 위한 변화(變化), 경영체질 강화(强化), 사회와의 조화(調和)를 목표로 총 9개의 핵심전략과제 추진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먼저 '변화'에는 디지털 전환 체계적 가동, 혁신금융 생태계 조성 가속화, 가치중심 보험사업 혁신, 최적의 글로벌 영업망 확충 등 4개의 핵심전략과제가 선정됐다. '강화'에는 '비(非)이자사업 경쟁력 제고, 농업(정책)금융 역할 확대, 선제적 리스크 관리 및 ALM 강화 등 3가지, '조화'에는 (협동조합) 농업인·범농협 상생 발전, (금융기관) 금융의 사회적 책임 충실 이행 등 2가지의 핵심전략과제가 포함된다. 

김광수 회장은 회의를 마무리하면서, “지난 10년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해현경장(解弦更張)의 의미를 가슴깊이 새겨야 한다”며, “피카소가 ‘당신이 상상하는 모든 것은 실존하는 것이다’라고 말한 것처럼 기존 관행의 파괴와 혁신적 재창조를 통해「디자인 농협금융」을 과감히 실행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NH농협금융은 이날 회의에 앞서 NH농협금융그룹의 새로운 가족이 된 NH벤처투자 및 NH헤지자산운용에 대한 '사기(社旗) 전달식', '우수 계열사 및 사무소 시상식' 및 금융지주회장과 자회사 CEO간 '2020년 경영협약식'을 개최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