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The-K저축은행·서강대학교 기술영영전문대학원, AI·핀테크 활용 산학협력 체계 구축 업무협약

  • Editor. 백성요
  • 입력 2020.01.2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K저축은행과 서강대학교 기술영영전문대학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빅데이터, 인공지능 및 핀테크를 활용한 금융 서비스 자문과 협력 등 산학협력 체계 구축에 나선다. 

The-K저축은행과 서강대학교 기술영영전문대학원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The-K저축은행 본점에서 기술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배재환 The-K저축은행 대표이사와 정유신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 및 양 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배재환 The-K저축은행 대표이사(왼쪽)와 정유신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이 2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The-K저축은행 본점에서 기술경영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제공]

The-K저축은행과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및 핀테크를 활용한 금융 서비스 자문과 협력을 도모하고 연구․개발 활동에 관련된 정보와 자료의 교환,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산학협력체계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배재환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급변하고 있는 디지털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유신 원장도 “데이터 3법 통과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활용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대학의 인공지능, 핀테크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인적, 기술적 자원과 기업의 니즈 및 플랫폼역량을 융합하여 혁신적이고 의미 있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산학협력사례를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