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한 폐렴' 국내서 두번째 확진환자 나와...WHO "국제적 비상사태 아냐"

  • Editor. 강성도 기자
  • 입력 2020.01.24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성도 기자] 국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른바 '우한 폐렴'의 두번째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 한국인 확진 환자는 이번이 처음이다. 바리어스가 진원지인 중국을 넘어 아시아 각국으로 확산되고 있지만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이) 국제공중보건위기 상황이라고 발표하긴 이르다"는 입장을 밝혔다.

연합뉴스와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24일 55세 한국인 남성 A씨가 국내 두번째 '우한 폐렴' 확진 환자로 확인됐다.

연합뉴스와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24일 55세 한국인 남성 A씨가 국내 두번째 '우한 폐렴' 확진 환자로 확인됐다. [사진=연합뉴스]

중국 우한시에서 근무하는 A씨는 목감기 증상으로 현지 의료기관을 찾았다. 이후 22일 저녁 상하이를 경유해 김포공항을 통해 입국한 뒤 검역 과정에서 발열과 인후통이 확인돼 능동감시를 받았다. A씨는 지난 23일 보건소 선별 진료를 통해 검사한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확진됐다.

질병관리본부는 확인 환자를 대상으로 심층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19일 중국 우한에서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중국 국적의 35세 여성은 확진 판정을 받은 뒤 격리 치료 중이다. 현재 정상체온보다는 약간 높은 상태의 발열 증상을 보이지만 안정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한 폐렴 유증상자로 분류된 25명은 검사 결과 음성으로 판명돼 격리에서 해제됐다. 이로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확진자는 2명으로 확인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해 긴급 위원회를 연 WHO는 "아직 국제공중보건위기 상황이라고 발표하긴 이르다"고 판단했다. 다만 위원회에서 위원들의 의견이 거의 50 대 50으로 비등하게 엇갈렸다며 중국 측에 투명한 정보공개 및 적극적인 방역 조치를 당부했다.

후상 의장은 "위원회는 WHO가 하는 (우한 폐렴) 발병의 원인 및 사람 간 전염 정도 조사, 우한을 제외한 중국 내 다른 지역에 대한 감시, 방역 대책 강화 등의 노력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WHO는 경과를 지켜본 뒤 열흘 내로 긴급위원회를 다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