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피부 가려움증, 계절부터 아토피 피부염까지 요인 다양해… EWG등급 순한 로션·크림으로 예방하자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01.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남자, 여자, 연령을 불문하고 겨울에는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피부 가려움증을 느끼기 쉽다. 공기가 건조하면 피부 표면이 마르기 때문에 표면이 거칠어지고 갈라지면서 각질이 일어나게 되고 이때 가장 가려움을 많이 느끼게 된다.

이 경우에는 수분 부족이 주요 이유이기 때문에 고보습 로션과 같은 보습제를 충분히 덧발라 주는 것이 중요하며 소양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어려울 경우 병원을 방문해 자세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아토트로 페이스 케어 2-STEP 이미지 [사진=리스킨코스메틱]

날씨가 원인일 수도 있고 혹은 급성, 만성 두드러기나 아토피, 건선 등의 피부 질환,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 등으로 인해 간지러움을 느낄 수 있다. 일반적인 습진의 형태로 아토피성 피부염도 있다.

특히 아토피는 유·소아기에 많이 발병하는 피부 질환 중 하나로 가려운 부위가 건조하고 홍반성 구진과 수포가 발생한다. 긁게 되면 진물이 나게 되는데 이때 적절한 치료가 동반되지 못하면 2차감염이 나타나기도 한다.

온도와 습도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식품 알레르기도 위험 요인 중 하나다. 아토피 증상 중 하나인 가려움증의 해소 및 효과적인 개선 방법은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보습 관리법이다.

특히 아이들은 가려움을 참지 못하고 긁는 경우가 많은데 2차감염의 위험이 커지므로 건조한 아기 피부에는 베이비로션이나 아기용 아토피 로션을 발라 보습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약국 뿐 아니라 H&B스토어에 입점 된 트러블, 민감성 피부용 화장품 브랜드의 인기 순위를 참고하는 것도 좋지만 피부 지질층과 유사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본인의 피부 상태와 사용 후의 증상, 피부의 건조도, 계절 등의 요소에 맞추어 제형, 함유한 성분 등을 꼼꼼히 비교해볼 것을 추천한다.

리스킨코스메틱스의 민감성 피부 케어 화장품 브랜드 ATOTRO의 ‘아토트로 페이스 케어 2-STEP’은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 주는 로션과 크림 2단계 세트 제품이다. ‘아토트로 페이스 로션’은 식물성 보습 성분을 다량 함유해 건조함으로 인한 간지러움을 방지해주고 촉촉함을 부여해 매끄러운 피부 결로 가꿔준다.

‘아토트로 페이스 크림’은 진정 및 보습 특허성분을 함유, 피부 구성과 흡사한 올렝니산 트리글리세라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다양한 식물성 성분 함유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며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꾸어 준다. 아토트로 페이스 케어 2-STEP은 EWG Green 등급 포뮬러로 성인, 소아 아토피, 민감한 트러블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