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숭실사이버대, KOCW에 전문 강좌 5개 무료 공개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01.3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정무성)가 온라인 무료수강 사이트 KOCW를 통해 전문 강좌 5개를 공개했다. KOCW(Korea Open Course Ware)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온라인을 통해 국내 대학 및 해외 강의자료 정보를 공유하는 서비스다. 국내외 대학 및 기관에서 자발적으로 공개한 강의 동영상과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숭실사이버대 강좌는 ▲한국어교육학과 장준영 교수의 ‘한국어학개론’ ▲기독교상담복지학과 이호선 교수의 ‘기독교 상담의 이론과 실제’ ▲뷰티미용예술학과 김현주 교수의 ‘발 반사요법’ ▲소방방재학과 박재성 교수의 ‘재난사고 사례분석’ ▲교양과정 홍면기 교수의 ‘21세기 시사한자’ 등 총 5개 강좌이며 이 강좌는 누구나 KOCW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사진제공=숭실사이버대학교

또한 숭실사이버대는 2011년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원격대학 경쟁력 강화 사업’에 선정되어 제작한 ‘꿈과 성취가 있는 명사들의 삶’ 강좌를 포함하여 ▲상담심리학과 고진경 교수의 ‘심리검사’ ▲건설시스템공학과 권영철 교수의 ‘지진방재론’ ▲시각디자인학과 유명환 교수의 ‘디자인으로 문화읽기’ ▲청소년코칭상담학과 이해경 교수의 ‘성 상담과 교육’ 등 총 5개 강좌를 2012년 부터 공개하여 많은 학습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로써 숭실사이버대의 우수한 10개의 강좌가 KOCW에 등록되었다. 숭실사이버대학교는 온라인 강좌 개발 노하우 및 최신 스튜디오 시설을 기반으로 질 높은 온라인 강좌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숭실사이버대 콘텐츠개발팀에서 자체 개발한 최첨단 자동화 시설인 무인자동화 스튜디오는 KCU-CBISD(Cyber Based Instructional System Development) 모형을 통한 체계적인 관리가 이뤄져 콘텐츠, 서비스, 시스템 분야의 다양한 인증과 상을 비롯해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의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 미래창조과학부의 웹 접근성 품질인증,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의 개인정보보호 우수 사이트에 선정된 바 있다.

숭실사이버대 콘텐츠개발센터장 신종홍 교수(교무처장)는 “본교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가 일반인 및 산업체에 확산될 수 있도록 강좌 공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KOCW 공개강좌를 계기로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더 많은 온라인 플랫폼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2월 14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추가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지원서 작성 및 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PC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