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환절기 앞두고 '보습경보'...피부 방어벽 세워줄 수분 케어템 주목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2.0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니스프리·하루하루원더·아이소이·닥터지·셀더마데일리...수분 충전으로 환절기 피부 보호
- 천연보습인자 활용 피부 장벽 강화
- 제형 다양화로 민감건성/민감지성 사용자 피부 타입 고려
- 특허 기술 활용해 수분 전달력 높여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피부가 건조해지는 시기가 돌아왔다.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 찬바람 등에 노출된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고 푸석해진다. 보습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피부 각질이 일어나 화장이 쉽게 들뜬다. 이뿐만 아니라 피부 장벽이 약해져 홍조, 가려움증 등 피부 트러블도 발생하기 쉬운 계절이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환절기 피부 관리 보습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때 한가지 주의할 점은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춰 보습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평소 피지 분비가 활발한 피부라면 유분이 많은 제품보다는 수분 보충을 우선시하는 것이 좋다. 건성 피부라면 유·수분 밸런스를 충분히 맞춰줄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그린티 시드 세럼' [사진=이니스프리 제공]

◆ 이니스프리 '그린티 씨드 세럼', 수분 특화 '뷰티 그린티'로 16가지 아미노산 함유량 ↑

아모레퍼시픽의 이니스프리는 '뉴 그린티 씨드 세럼'을 선보였다. 그린티 씨드 세럼은 2010년 출시 이래 1000만개 이상 팔린 이니스프리의 대표 수분 충전 제품이다. 일반적인 제주 녹차를 사용한 기존 제품과 달리 리뉴얼 제품은 수분 특화 품종인 뷰티녹차를 원료로 활용했다.

뷰티녹차는 아모레퍼시픽이 독자 개발한 품종으로 풍부한 아미노산을 함유해 피부 보습에 뛰어나며 화장품의 원료로만 사용된다. 뷰티녹차를 두 번 착즙해 만든 생녹차수가 들어있으며 16가지 아미노산 함유량이 기존 제품 대비 3.5배 늘어나 세안 직후 건조할 틈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꿔 준다.

'블랙 라이스 히알루로닉 크림' [사진=하루하루원더 제공]

◆ 하루하루원더 '블랙 라이스 히알루로닉 크림', 최상급 흑미 활용해 진한 수분감

라이프 스타일 코스메틱 브랜드 하루하루원더는 경기도 안성에서 자란 최상급 흑미를 주성분으로 '블랙 라이스 히알루로닉 크림'을 선보였다. 천연 발효 추출물과 히알루론산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 안팎의 수분을 방어해주는 피부 케어 제품으로 입소문을 탔다.

보습과 미백 기능이 뛰어난 죽순 껍질 추출물, 홍삼 추출물 등을 천연 리포좀 구조 안에 담아 보다 피부 속 깊숙이 전달될 수 있도록 침투시키는 것이 히알루로닉 크림의 특징이다. 자연 유래 95%로 화학적인 유화제를 최소한으로 사용해 민감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로즈 모이스춰라이Zip 고강력 압축 보습제' [사진=아이소이 제공]

◆ 아이소이 '로즈 모이스춰라이ZIP 고강력 압축 보습제', 천연유래 비타민A,C로 피부 활력 선사

천연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자연유래 보습 성분이 응축된 고압축 보습제 불가리안 로즈 모이스춰라이ZIP을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최근엔 ‘압축크림앰플’, ‘압축보습크림’까지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고강력 압축 보습제는 혹한에서도 살아남는 칸데릴라 왁스와 불가리안 로즈 오일이 보습 시너지를 더해주고 피부 보습 인자를 감싸 피부 컨디션을 회복을 돕는다.

얼굴뿐 아니라 바디, 입술까지 건조한 부위면 어디에나 사용 가능한 악건성 피부를 위한 보습제로 불가리아 정부가 공인한 불가리안 로즈 1차 추출 오일만을 사용했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얼굴 전체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건조로 들뜬 메이크업, 각질이 일어난 부위를 신속하게 케어할 수 있다.

'필라그린 배리어 크림' [사진=닥터지 제공]

◆ 닥터지 '필라그린 배리어 크림', 피부 과학으로 구현한 민감 건성 보습 케어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차세대 보습 코어인 필라그린 컴플렉스가 함유된 '필라그린 배리어 크림'을 선보인 뒤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100시간 보습력을 자랑하는 필라그린 컴플렉스가 함유된 제품으로 환절기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춰 건강한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필라그린 성분은 매일 피부 보습 인자를 새롭게 만들어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여기에 5가지 다양한 크기의 히알루론산이 각질층마다 흡수돼 보습 인자를 장시간 잡아준다. 쫀쫀하고 밀착력 있는 제형의 민감건성 타입과 위치하젤 성분이 피지 관리도 돕는 민감지성 타입으로 구분돼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제닉 셀더마데일리 하이드로 캡슐세럼' [사진=셀더마데일리 제공]

◆ 셀더마데일리 '제닉 셀더마데일리 하이드로 캡슐세럼', 10중 히알루론산의 물빛 보습

스킨케어 브랜드 셀더마데일리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데일리 하이드로 캡슐 세럼'을 선보였다. 일명 '물빛세럼'으로 불리는 이 제품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화장품으로 전 성분 등급이 EWG(화장품안전성평가) 그린 등급을 받아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10중 히알루론산 캡슐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주며 수분 진정, 탄력, 피부 장벽 보호, 보습 유지를 돕는다.

셀더마 데일리의 특허 기술인 '미세유체기술'로 만든 하이드로 캡슐세럼은 피부 도포 시 2중의 캡슐 막이 부드럽게 깨지면서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이 전달된다. 캡슐세럼에 함유된 아쿠아씰은 천연 유래 성분을 결합한 보습제다. 여기에 펜타비틴 성분이 흡수를 도와 세안 후에도 보습인자가 씻겨나가지 않아 장시간 수분 장벽을 유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