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윤석 SK인천석화 사장 “환경과 안전 기반 새 비즈니스 모델 발굴할 것”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2.1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최윤석 SK인천석유화학 사장이 올해 환경과 안전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성과를 가시화하겠다고 밝혔다.

최윤석 사장은 10일 사내 전문 보도채널인 스키노 뉴스와의 신년 인터뷰에서 "글로벌 경기침체, 각국의 보호무역 심화 및 다양한 환경 이슈들의 등장이 지속되면서 넘어야 할 과제들이 많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최윤석 SK인천석유화학 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최윤석 SK인천석유화학 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이어 "역량·시스템·설비관리에 있어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기술과 기법을 적용해 새로운 성장의 기반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12월 SK인천석유화학 사장에 임명된 그는 '안전한 조업'을 강조하며 "안정적으로 조업이 이뤄진다는 건 인력과 시스템의 수준이 최고치에 이르렀으며 새로움을 추구할 수 있는 바탕이 갖춰져 있다는 것을 뜻한다"고 혁신을 주문했다.

이어 SK그룹이 지향하는 '안전·보건·환경(SHE) 관리'를 언급하며 '현재에 대한 만족'을 가장 경계해야 할 자세로 꼽았다.

"안정조업이 상당기간 진행됐다고 해서 관리방식이 만족이나 관성으로 이어져선 안 된다"며 "통제할 수 없는 변수는 늘어나기 마련이고, 만족하는 순간 기본이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신기술을 활용해 SHE 관리수준을 끊임없이 진화시키려고 한다"고 밝혔다.

최 사장은 "지난해부터 공정 내 보안경 착용, 계단 난간 잡기, 보행 중 휴대폰 안 보기 등 행복을 만드는 안전습관을 전사적으로 실시 중인데 반드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독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