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5 11:28 (화)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돌입한 게임업계…풍성한 게임 아이템 쏜다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돌입한 게임업계…풍성한 게임 아이템 쏜다
  • 강한결 기자
  • 승인 2020.02.1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3N(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을 비롯한 게임사들이 모두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다양한 게임 재화·아이템을 제공하고 있어 유저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다수의 게임사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짧게는 14일 당일까지 길게는 이달말까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작 모바일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한 업데이트로 이벤트 에피소드 ‘발렌타인 축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끔찍한 초콜릿’을 다음달 5일까지 운영한다. 유저는 던전을 플레이하며 모든 식량이 지구에서 사라질 것을 대비해 주인공 소대 ‘펜릴 소대’가 열매를 구하러 이면세계를 탐사하는 이색적인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넥슨, '어반판타지' 수집형 RPG 카운터사이드 다음달 출시. [사진=넥슨 제공]<br>
넥슨, '어반판타지' 수집형 RPG 카운터사이드. [사진=넥슨 제공]

‘피파 온라인4’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 60분 이상 게임에 접속하면 ‘1200만 BP’, ‘확률 반반 BP카드(750만 or 1500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는 ‘발렌타인 선물’을 지급하고, PC방에서 접속 시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13일부터 19일까지 하루 1개씩 도전가능한 미션 총 4개를 제공하고, 신규 아이템 ‘커플 메이커·브레이커 무기 중 1종’, ‘사랑의 메신쥐 한벌옷’, ‘사랑의 메신쥐 모자’ 등을 지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13일부터 20일까지 ‘파트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일정 시간 게임에 접속해 ‘파트너 초대장’을 얻으면 ‘집사 파트너’, ‘메이드 파트너’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에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스테이지와 멤버 카드를 새롭게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스테이지 완료 시에는 새롭게 추가된 방탄소년단 5성 멤버 카드 7종 중 하나를 골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에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스테이지와 멤버 카드를 새롭게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넷마블 제공]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아이템을 지급하는 ‘밸런타인데이 7일 출석 이벤트’, 특정 시간대에 골드 획득량, 친밀도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4시간에 한 번씩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밸런타인데이 아이템 무료 뽑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에서 강화된 희귀, 영웅 등급 무기를 활용해 영웅 및 전설 제작 레시피를 100% 확률로 만들 수 있는 ‘빛나는 영웅 전설’ 이벤트와 14일간 게임에 출석만 하면 ‘밸런타인 박스’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받는 ‘빛나는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컴투스도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의 대표 RPG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아이린의 밸런타인 선물상자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션 달성을 통해 획득한 초콜릿과 사탕은 다양한 재화로 교환할 수 있으며, 누적 횟수에 따라 선물 상자를 완성할 경우 추가적인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컴투스의 인기 스포츠 게임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컴투스프로야구2020’와 ‘MLB9이닝스20’에서는 각각 GM수여니가 준비한 초콜릿 이벤트와 GM안젤리나와 GM제니가 선물하는 초콜릿 이벤트를 실시하고, 유저들에게 인기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한다. 

스토리게임 ‘워너비챌린지’는 4인 4색 도깨비들과의 로맨틱한 데이트 스토리가 담긴 ‘달콤쌉싸름한 호텔 바캉스’ 이벤트를 통해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