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건설, 인니 최대 국영기업 위카와 '친환경 아스팔트 생산기술' 개발 추진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2.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SK건설이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국영기업과 함께 친환경 아스팔트 기술 개발에 나섰다.

SK건설은 지난 12일 인도네시아 최대 국영 건설회사인 위카와 친환경 아스팔트 사업을 위한 기술서비스 협약 및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김병권 SK건설 Oil&Gas M&BD그룹장(왼쪽), 밤방 위카 비투멘 사장(오른쪽)이 협약서에 서명을 마치고 악수하고 있는 모습. [사진=SK건설 제공]
김병권 SK건설 Oil&Gas M&BD그룹장(왼쪽), 밤방 위카 비투멘 사장(오른쪽)이 협약서에 서명을 마치고 악수하고 있는 모습. [사진=SK건설 제공]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이날 체결식에는 김병권 SK건설 Oil&Gas M&BD그룹장, 밤방위카 비투멘 사장, 투미야나 위카 사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사업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먼저 SK건설은 위카 비투멘이 운영 중인 아스팔트 생산 플랜트에 대한 기술진단을 진행하고,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위카 자회사인 위카 비투멘은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주 부톤 섬에서 친환경 기술을 활용해 천연 록 아스팔트를 부가가치가 높은 아스팔트로 전환·생산하는 연간 2000톤 규모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위카는 이 시설의 최적화된 성능개선을 통해 향후 대규모 아스팔트 플랜트 투자 및 상업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SK건설은 그동안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 진단을 통해 6개월 간 문제 원인을 찾아 해결하고 플랜트의 최적 가동과 상용화를 도울 예정이다.

SK건설은 상용화 이후에 위카와 공동기술 개발을 통해 신기술에 대한 라이선스를 확보할 예정이다. 오는 2025년까지 인도네시아 부톤 섬에 연산 70만톤 규모 아스팔트 플랜트의 FEED(기본설계)와 EPC(설계·조달·시공)도 수행할 계획이다.

인도네시아는 매년 약 145만톤의 아스팔트를 수입 중인데 이 프로젝트가 완공되면 70만톤의 수입대체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SK건설 관계자는 "SK건설은 위카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통해 기술진단을 시작으로 예정된 후속 사업까지 성공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라며 "이를 토대로 향후 친환경 사업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