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건설 "한남3구역에 'H 클린알파 2.0' 설치해 바이러스 걱정 없는 아파트 만들 것"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2.2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현대건설이 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 수주를 위해 공기청정 및 바이러스 살균 기술을 결합한 세대용 환기 시스템 'H 클린알파 2.0'을 상용화하고 현장에 적용하겠다고 제안했다.

현대건설은 전세계 최초로 공기청정 및 바이러스 살균 기술을 결합한 세대용 환기 시스템 'H 클린알파 2.0' 상용화를 완료하고, 서울 용산구 한남3구역 재개발 현장에 최초로 제안한다고 20일 밝혔다.

H 클린알파 2.0 [사진=현대건설 제공]
H 클린알파 2.0 [사진=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은 'H 클린알파 2.0'은 독자적인 특허 기술이 적용되어 초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헤파 필터로도 제거할 수 없는 바이러스·박테리아·곰팡이·휘발성유기화합물(VOCs)·폼알데하이드 등을 동시에 제거하는 첨단 살균·청정 환기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스템엔 내부 오염을 최소화하고 실내공기질 향상, 장비 성능개선 및 에너지 절약에 탁월한 효과가 입증된 광플라즈마 기술을 접목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선보인 초미세먼지 토탈 솔루션 'H 클린알파'를 더욱 강화해 청정 이상의 효과와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건설은 공인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을 통한 시험 결과 부유바이러스 96.3%, 부유세균 99.2%, 폼알데아이드 82.3%, 암모니아 및 아세트산은 90% 이상의 제거 성능이 입증됐으며, 한국오존자외선협회의 PA 인증 시험결과, 오존 발생 농도는 최대 0.003 PPM이 검출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이는 일반 대기중 오존농도와 비교하여도 낮은 수치이고, 숲속이나 해안가 등의 자연 오존농도보다도 매우 낮은 수치이다.

또한 현대건설은 전열교환 환기장비 및 천장형 공기청정기를 연계한 하드웨어 장치, 광플라즈마 기술을 활용한 살균장치, 실내외 공기질을 측정해 상황에 맞도록 자동으로 운전하는 센서 유닛 일체형 제어기 등도 통합해 개발했다.

현대건설은 이 같은 첨단 기술을 한남3구역 재개발 현장에 최초로 제안해 경쟁력을 높이고, 향후 분양하는 디에이치·힐스테이트 단지 및 오피스텔 등에 기본 또는 유상옵션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와 초미세먼지에 관한 전 국민적인 우려에 대해 현대건설이 제공하는 모든 주거공간에는 청정라이프를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