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HDC현대산업개발, 코로나 19 확산 방지 위해 '속초 2차 아이파크' 유튜브로 선공개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2.2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공식 유튜브 계정에 '속초 2차 아이파크' 견본주택를 먼저 선보인다.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20일 HDC현대산업개발은 "최근 코로나19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방문을 꺼리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HDC현대산업개발 공식유튜브 계정에 직원들이 직접 소개하는 속초 2차 아이파크 견본주택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주말 동안 혼잡한 견본주택에 가지 않고도 모바일로 미리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밝혔다.

속초 2차 아이파크 유튜브 화면 캡처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속초 2차 아이파크 유튜브 화면 캡처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21일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서 '속초 2차 아이파크' 견본주택 개관과 동시에 사이버견본주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분양 홈페이지도 오픈한다. 또 견본주택에는 열화상 카메라, 손 세정제, 마스크, 장갑 등을 비치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도록 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79~156㎡, 총 57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 가구로 전체의 약 98%를 구성했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9㎡ 191가구, 84㎡ 378가구, 113㎡ 3가구, 123㎡ 2가구, 125㎡ 2가구, 156㎡ 2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조양동은 속초시 내에서도 중심에 있는 데다 다양한 인프라를 갖춰 지역민들에게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최근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세권(KTX) 개발 계획이 구체화되고 있어 지역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고조되고 있다.

특히, 단지는 속초역세권 개발부지와 바로 인접해 있어 수혜를 최대로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KTX 속초역(예정)이 개통 예정이며, 개통 시 속초에서 서울 용산까지 1시간 15분 만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된다.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우선, 단지는 남향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시켰고, 일조권을 고려한 동 배치로 개방감이 우수하다.

입주민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 줄 첨단 시스템도 돋보인다.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가스, 도어록, 난방, 세대 환기 등을 한 번에 제어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및 에너지 사용량 조회까지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외부에서도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 시스템도 주어진다.

세대 내 환기 시스템과 함께 미세먼지 정보 파악 및 실내 공기 관리를 할 수 있는 HDC스마트공기질 관리시스템(발코니 확장형 옵션 선택 시)이 설치될 예정이며, 단지 내 놀이터에도 미세먼지 농도 표시 일체형 보안등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생활 편의성을 높여주는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을 비롯해 원격검침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등이 제공되며, 입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방문 차량 등록 및 차량통제시스템과 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고화질 CCTV, Push-Pull 디지털도어록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집안에 아이만 있을 때 방문객 호출 시 세대 내 월패드에서 아이 음성을 성인 음성으로 변조해주는 '안심통화솔루션' 서비스도 설치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조성된다. 청약일정은 3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3일, 2순위 4일 청약이 진행되며, 3월 11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3월 24~26일에는 계약이 예정돼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5월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