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S건설, 코로나19 의심 직원 '음성' 판정…"본사 방역 완료, 해당 직원 자택격리 2주 유지"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2.2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접촉 의심자로 검사를 받은 GS건설의 한 직원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 본사는 이틀간 방역을 실시했고, 해당 직원은 2주간 자택격리 조치를 유지할 예정이다.

GS건설은 21일 서울 종로 그랑서울 본사 16층에 근무하는 한 직원에 대한 선별 진료소 검진 결과 '음성'으로 나왔다고 밝혔다. 다만 GS건설은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해당 직원의 2주간 자택격리 조치는 유지했다. 

GS건설 [사진=연합뉴스]
GS건설 [사진=연합뉴스]

해당 직원은 지난 8~14일 대구 더블유병원에 아내 간병차 방문했는데, 이 병원은 46번 확진자가 근무한 곳이다.

이 직원은 17일부터 본사에 출근한 뒤 19일 병원 측으로부터 46번 확진자가 나왔으니 주의를 기울여 달라는 문자를 받은 후 이를 회사에 알렸다. 

이후 GS건설은 후속 조치에 나서 해당 직원을 19일 오후 퇴근 조치했다. 이어 같은 층을 사용하는 일부 직원에게도 재택근무를 지시했다. 또 방역을 위해 16층 출입을 통제하고 이틀간 방역했다. 또 사내 임직원들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당분간 층별 이동 자제와 근무 시 마스크 착용을 권고했다.

GS건설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외부인 출입 통제를 강화하고 1층 로비에 열 감지기를 설치하고, 층별 손 소독제를 비치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