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청결과 피부보호 동시에' 위생 걱정 줄여주는 클렌징 제품 주목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2.2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닥터지·더페이스샵·AHC·포인트·라네즈...저자극 클렌징
- 약산성 포뮬러로 촉촉하게
- 폼, 오일, 젤 등 소비자 취향 맞춰 제형 다양화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미세먼지의 습격으로 그 어느 때보다 청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피부 위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은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피부 관리의 첫걸음이다. 

하지만 세정력이 강한 제품은 피부에 강한 자극을 줘 피부 장벽을 손상시키곤 한다. 여기에 잦은 세안은 피부 속 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려 금세 각질이 일어나고 피부가 건조해지기 십상이다. 이에 코스메틱 업계는 클렌징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선보이고 있다.

'닥터지 약산성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폼' [사진=닥터지 제공]

◆ 닥터지 '닥터지 약산성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폼', 민감성·여드름성 피부 보호하는 저자극 약산성 클렌저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운영하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약산성 클렌저 '닥터지 약산성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폼'을 선보였다. 민감성·여드름성 피부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진정 폼 클렌저로 약산성 멀티-프로바이오 더마 포뮬라를 통해 세안과 함께 각질 케어,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다.

특히 5-시카 콤플렉스와 8가지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각질층마다 수분 공급과 함께 민감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 클렌징 뒤에도 당김 없는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부드러운 크림 타입 제형과 조밀한 버블은 피부 마찰을 줄여 민감성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미세먼지 세정력과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도 마쳤다.

'망고씨드 클렌징 티슈' [사진=더페이스샵 제공]

◆ 더페이스샵 '망고씨드 클렌징 티슈', 간편하게 뽑아 포인티 메이크업까지 쓱싹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엠보싱 코튼 티슈가 자극 없이 부드럽고 촉촉한 클렌징을 돕는 '망고씨드 클렌징 티슈'를 리뉴얼 출시했다. 2013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200만개 이상 판매된 망고씨드 클렌징 티슈는 더페이스샵의 대표 클렌징 제품이다.

새롭게 리뉴얼된 제품은 망고 추출물과 망고씨드 버터의 풍부한 영양 성분이 함유돼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고, 피부 표면에 밀착되는 엠보싱 코튼 티슈가 피부 자극 없이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지워준다. 특히 클렌징 액상 함유량을 기존 제품 대비 8% 늘렸다.

'에센스 케어 클렌징 오일 에메랄드' [사진=AHC 제공]

◆ AHC '에센스 케어 클렌징 오일 에메랄드', 모공 속 노폐물까지 딥클렌징

AHC는 모공 속까지 스킨케어 성분으로 딥클렌징하는 '에센스 케어 클렌징 오일 에메랄드'를 내놓았다. 오일 제형의 제품은 유화작용을 통해 모공 깊숙이 박힌 미세먼지, 노폐물, 피지 등을 씻어준다. 여기에 프랑스산 티아레꽃 1000송이를 코코넛 야자오일에 300시간 이상 숙성해 추출한 AHC만의 독자적인 플라워 오일 및 스킨케어 성분들이 메이크업, 각질, 피지 등 노폐물을 섬세하게 제거한다.

피부의 적정 pH(4.5~6.5)와 유사한 약산성 필링 성분인 LHA를 함유해 피부가 본래 지닌 보호막을 손상시키지 않고 마일드하게 케어해주고, 5가지 해조류 추출물, 바다포도 추출물 등을 함유한 에메랄드 에센스 콤플렉스가 피부결을 한층 더 매끄럽게 정돈해줄 수 있다는 게 AHC 측 설명이다.

'포인트 마일드 클렌징 크림 워터' [사진=포인트 제공]

◆ 포인트 '포인트 마일드 클렌징 크림 워터', 우유 세안법서 착안한 pH 약산성 클렌저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는 크림의 보습력을 담아 부드럽게 클렌징 할 수 있는 '포인트 마일드 클렌징 크림 워터'를 선보였다. 피부를 부드럽게 관리하는 우유 세안법에서 착안해 만든 pH 약산성 클렌저로 우유 지질 및 우유 단백질 추출물과 보습 세정 성분을 함유해 크림처럼 부드럽고 촉촉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여기에 포인트만의 크림 보습 기술을 적용해 깨끗한 세정은 물론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포인트 마일드 클렌징 크림 워터는 피부 자극 테스트 및 즉각적 수분 함량 개선 시험을 완료했다. 업계에 따르면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 관리를 도와주는 제품으로 특히 민감하고 건성 피부 타입을 가진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고 있다.

'크림 스킨 밀크 오일 클렌저' [사진=라네즈 제공]

◆ 라네즈 '크림 스킨 밀크 오일 클렌저', pH 5.5 약산성 포뮬러로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피부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는 메이크업과 각질을 부드럽게 클렌징해주는 '크림 스킨 밀크 오일 클렌저'를 선보였다. 지난해 출시 3주만에 10만개 판매를 돌파한 크림 스킨과 같은 라인인 이 제품은 클렌징 오일과 스킨케어 성분을 결합한 타입이다. 잔여감이 남을 수 있는 오일 함량을 줄인 대신 스킨케어 성분인 크림 스킨을 그대로 담아낸 밀크 오일이 세안 후에도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피부로 마무리해준다.

기존 클렌징 오일의 경우 마른 손으로 얼굴에 도포하고 물을 묻혀 메이크업을 녹이는 유화 과정이 필요했다. 크림 스킨 밀크 오일 클렌저는 별도의 유화 과정 없이 젖은 손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게 메이크업과 각질, 피지를 녹여낸다. pH 5.5의 약산성 포뮬러가 피부 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안(眼)자극 대체 테스트를 완료해 점막과 눈가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