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펄어비스, 독일 국립 오케스트라 연주한 '검은사막' 오딜리타 피아노 협주곡 공개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20.02.2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의 신규 지역 ‘오딜리타’의 메인 테마곡인 오딜리타 피아노 협주곡 영상을 공개했다.

펄어비스는 류휘만 펄어비스 음악감독이 오딜리타 피아노 협주곡을 작곡하고 오케스트라 편곡은 주인로가 담당했다고 24일 밝혔다. 정통 클래식 오케스트라 교향곡의 형식을 계승하면서도 국내 외 게임음악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고난도의 클래식 피아노 협주곡 형식으로 제작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의 신규 지역 ‘오딜리타’의 메인 테마곡인 오딜리타 피아노 협주곡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는 음악이 주는 게임의 감동을 극대화하기 위해 자체 오디오실을 통해 게임 음악 OST 작업과 검은사막 오디오 리마스터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오딜리타’는 ‘카마실비아’에서 쫓겨나 오딜리타에 정착한 원한과 복수심을 가진 집단 ’아히브’에 관한 스토리이다.

펄어비스는 "아히브의 날카로운 가시를 품은 장미와 같은 모습과 복수심에 사로잡힌 격정의 마음을 여성스러우면서도 화려하고 감동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후기 낭만파 클래식 기법을 기반으로 작곡했다"고 밝혔다. 연주와 영상은 500여년 이상의 전통을 계승하고 있는 독일의 바이마르 국립 관현악단과 협업했다. 

류휘만 음악감독은 “검은사막의 음악은 뻔하지 않고 뭔가 다르다는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시도하기 매우 어려운 클래식 피아노 협주곡 제작에 도전했다”며 “검은사막 이용자들이 음악을 통해서도 게임의 새로운 즐거움과 진한 감동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