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S홈쇼핑, 오는 24일 물류센터 냉동 냉장 전 상품에 친환경 종이아이스팩 도입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2.2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NS홈쇼핑이 물류센터 냉장 냉동 전 상품에 ‘친환경 종이아이스팩’을 사용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NS홈쇼핑 물류센터를 통해 냉장 냉동 배송되는 상품은 연간 21만건(2019년 기준)으로 ‘친환경 종이아이스팩’을 전면 교체하여 사용하게 되면 기존 아이스팩의 포장재인 플라스틱 비닐 사용이 약 4.4톤 줄어들게 된다.

NS홈쇼핑이 물류센터 냉장 냉동 전 상품에 ‘친환경 종이아이스팩’을 사용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제공]

이번에 적용되는 친환경 종이 아이스팩은 방수 지속성도 높고 냉장 유지 성능도 일반 아이스팩과 큰 차이가 없다. 겉은 종이지만 퇴비화가 되었을 때 미생물에 의해 분해 되어 자연으로 돌아가는 특수한 생분해성 필름으로 코팅되어 있고, 물만을 충전재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친환경적이며 분리수거에도 용이하다.

NS홈쇼핑은 냉장 냉동 상품 물량이 많아 비용적인 면에서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친환경 종이아이스팩 적용이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실온 상품에 테이프가 필요 없는 날개박스 적용, 친환경 충전재를 사용한 아이스팩 적용에 이어 앞으로 NS홈쇼핑은 순차적으로 물류센터 직 배송 냉장 냉동 상품에 대해 100%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해 사용할 계획이다.

연내에 냉장 냉동 상품을 포장하던 스티로폼 박스 대신 단거리 새벽배송에만 사용하던 종이 보냉 박스의 내구성을 강화해 택배 배송 용으로 제작 사용하고, 종이테이프를 적용해 100% 친환경 포장재 만을 사용키로 했다. 이외에도 물류센터 직배송 상품을 시작으로 파트너사의 냉장 냉동 상품포장에도 이를 적용할 수 있도록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