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안전교육협회, 부산 옥천초등학교에 안전체험관 개관. 체험위주 학습환경 구현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02.2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가 부산 옥천초등학교에 안전체험관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이번에 개관한 안전체험관을 통해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와 소화기 시뮬레이터를 활용하여 재난사고 및 응급상황에 대한 체험위주의 학습환경을 구현했다.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는 교육 영상 시청 후 직접 CPR 실습을 체험해보는 제품으로 IT 기술이 도입되어 최대 24명이 동시에 실행할 때 영상 화면을 송출하여 모니터 화면으로 동시 실행 모습이 재현된다.

안전체험관 실내 모습 [사진제공=대한안전교육협회]

소화기 시뮬레이터는 교실, 연구실, 창고, 쓰레기장 등 12개 이상의 스테이지를 선택하여 가상의 화재 진압을 통해 소화기 사용법을 숙지하고 모의 방사를 실습할 수 있다. 최대 4명이 동시 실습 가능하며, 순위 요소 도입으로 체험자의 흥미와 집중도가 향상된다는 특징이 있다.

두 제품 모두 협회가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특허 등록한 제품으로 난이도 조절이 가능해 교육생 전원이 체험학습에 참여할 수 있다. 최근 협회가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구축하는 안전체험관이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성호 대표는 “앞으로도 체험시설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그레이드 시켜 시대에 맞고 학생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안전 교육을 계속 실시할 것”이라며 “학생의 요구에 부응하고 학교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체험 중심 안전 교육을 활성화와 학생 안전체험활동관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학생 안전체험관뿐만 아니라 기업, 관공서 등에 맞춤형 안전체험관을 구축하며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