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민참여로 교통사고 줄인다...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국민참여 공모전 개최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02.2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이 제3회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국민참여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를 만들어 참여함으로써 안전운전에 대한 의식을 향상시키고 교통사고 줄이기에 동참하기를 장려하고자 추진됐다.

도로교통법규, 자동차 구조, 안전운전 방법 등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에 반영 가능한 모든 주제를 대상으로 문제를 공모한다.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국민참여 공모전 개최 [사진제공=도로교통공단]

문제의 유형은 문장형, 사진형, 안전표지형 3가지로 공모하고 최근 개정된 도로교통법과 도로환경에 따른 방어운전 요령(블랙아이스) 등 운전과 관련된 이슈도 참여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오는 27일 09시부터 5월 31일 17시까지이며, 국민 누구나 자격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참여 방법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모양식을 다운로드하고 문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공단은 응모된 문제의 적정성과 효과성 등을 종합평가하여 우수문제 출제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문제는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은행에 활용되며 해당 문제 출제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수여된다. 공모전 결과는 7월 중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운전면허 법률지식ㆍ운전태도ㆍ도로환경에 따른 방어운전 요령 등 다양한 분야의 운전면허 시험문제를 발굴하고자 한다”며 “운전면허 학과시험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