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롤스로이스가 자사 고객들만을 위한 모바일 앱 '롤스로이스 위스퍼스'를 공개했다. 지난 2년간 소수 고객을 대상으로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거쳐 공개하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신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롤스로이스 위스퍼스'를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위스퍼스는 비대면 멤버스 클럽으로 희귀한 제품과 최고급 서비스, 특별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롤스로이스는 "이 어플리케이션은 오직 롤스로이스 자동차를 구입한 오너만 가입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롤스로이스가 제공하는 최고급 커뮤니티를 누리는 특권을 가지게 된다"고 강조했다.
롤스로이스 고객 부류는 사업가, 국가 원수, 왕족, 창업자,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이끌어가는 최고의 스타 등이다. 국제적으로 활동하는 이들은 최고의 럭셔리 브랜드인 롤스로이스를 소유하고 향유하는 최상류층 간의 소통 수단을 원했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롤스로이스는 "지난 2년간 소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한 뒤, 사용자의 의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개선과 노력을 기울인 끝에 영국, 유럽, 중동, 미국 등 전세계에 위스퍼스를 공개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