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사'로 대구 찾은 안철수 부부…방호복 입고 코로나19 진료 자원봉사

  • Editor. 최민기 기자
  • 입력 2020.03.0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빠르게 확산되는 대구지역에 내려가 자원봉사를 시작했다. 방호복을 입고 아내와 함께 계명대학교 대구 동산병원에서 코로나19 관련 진료로 힘을 보탠 것이다.

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안 대표 측 관계자는 "안 대표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진료 자원봉사자로 등록한 뒤 오늘(1일) 오전 10시부터 방호복을 입고 진료를 봤다"며 "유증상자로 병원을 찾은 분들을 진료하는 업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직접 현장에 가니 상황이 매우 급박하고 열악하다고 한다. 수행원 없이 내려가 진료를 보고 있어 연락도 잘 닿지 않는 상황"이라며 "봉사활동 기한은 따로 정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일 오후 대구시 중구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관련 진료를 마친 뒤 비상대책본부 건물로 돌아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 대표는 서울대 의대에서 의학박사를 취득한 의사다. 1989년부터 1991년까지 단국대 의대 전임강사로 의예과 학과장을 맡기도 했다. 이후 컴퓨터 백신 개발에 나서면서 벤처 사업가로 변신했다.

대구 자원봉사 진료에는 안 대표의 부인인 김미경 서울대 법의학교실 교수도 함께했다. 김 교수 역시 의사다.

안 대표는 101주년 3·1절인 이날 성명서를 내고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속수무책의 정부를 지켜보면서 지금 국가는 제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이 정권은 도대체 세월호 참사, 사스·메르스 사태 등에서 어떤 교훈을 얻고 무엇을 얻고 무엇을 고쳤나"라고 비판했다.

의료인들이 자원해 대구로 향하고 기업들의 지원이 이어지는 것에 대해 "정권이 무너뜨린 희망을 국민들이 다시 일으켜 세우고 있다"며 "국가가 못하니 국민들 스스로 위대함을 발휘하며 역경을 이겨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4·15 총선이 50일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이번 총선에서 혁신과 정책경쟁이 활발하게 일어나야 한다"며 "진영 논리에 빠진 '묻지마' 정권심판론이나 야당심판론이 아니라 미래의 비전을 갖고 국민의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