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수상작품집 발간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20.03.0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비매품으로 제작된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의 수상작품집을 발간했다.

컴투스는 9일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의 수상작품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수상작품집은 내∙외부 관계자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수상작품집은 대상작 및 최우수상∙우수상작으로 나눠 총 2권 1세트 형태로 출간됐다.

컴투스는 우수한 역량을 갖춘 창작 인재 발굴과 지원을 위해  2018년부터 게임 스토리 공모전인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진행된 공모전에는 ‘원천 스토리’ 및 ‘게임 시나리오’의 2개 부문에서 총 350여편이 응모됐으며, 2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및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5개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수상작품집 발간.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수상한 아마추어 작가들을 응원하고 공모전 진행을 기념하기 위해 수상작품집을 발간해 오고 있다. 이번에는 지난 1월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특별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수상자들이 직접 자신의 원고 교정과 편집 등에 함께 참여하기도 했다.

작년에 이어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의 콜라보 작업도 진행됐다. 컴투스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작화 스타일로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라펫’ 작가와 함께 각각의 작품들을 대표하는 일러스트 삽화들을 작품집 내에 게재했다.

컴투스는 지난해 공모전에서 대상 2000만 원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도 각각 500만 원과 250만원의 상금을 전달하고, 인턴십 및 채용 특전 등 지원 기회를 제공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게임을 비롯한 문화 콘텐츠에서 스토리는 핵심적인 요소라 할 수 있다"며 "컴투스는 앞으로도 한국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는 스토리 창작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