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N페이코, 행정안전부와 '전자증명서 이용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20.03.1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NHN페이코가 행정안전부와 업무 협약을 맺고, ‘페이코(PAYCO)’앱에 주민등록등초본 등 전자증명서의 발급, 보관, 제출이 가능한 ‘전자문서지갑’ 서비스 도입에 나선다.

NHN페이코는 '페이코 전자문서지갑'이 도입되면 이용자는 정부 24 등을 통해 발급받은 증명서를 전자문서로 다운받아 ‘페이코’ 앱에서 손쉽게 열람, 보관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증명서 제출 필요 시 언제 어디서나 ‘페이코’ 앱을 활용해 개인 및 금융·공공 기관 등 수취 기관에 전자증명서 형태로 제출할 수 있다.

NHN페이코와 행정안전부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전자증명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NHN 제공]

이를 위해 NHN페이코와 행정안전부는 11일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정부서울청사에서 ‘전자증명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갖고, 양사가 가진 플랫폼 역량을 발휘해 전자증명서 발급 및 유통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해부터 각종 기관에 제출하는 종이증명서를 전자증명서로 대체하는 전자정부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민간업체로는 최초로 NHN페이코와 협약을 체결하고, 민관 협력 체제를 통한 사업 저변 확대를 꾀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행정안전부는1,000만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페이코’ 앱을 채널로 삼아 전자증명서의 활용 접점을 높이고 △페이코는 정부가 추진하는 전자정부 관련 사업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공공 생활 영역으로 페이코 플랫폼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황선영 NHN페이코 법무실 총괄이사는 "정부의 전자증명서 활성화 사업은 국민 민원 처리에 모바일 기반의 혁신적 편의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페이코'는 결제, 생활, 금융 분야에서 검증 받은 안정적인 서비스 역량을 발휘, 공공, 금융 등 국민 생활 전반의 편의를 제고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