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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대구 컨택센터 재운영 3월말로 연기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3.12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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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대구광역시 컨택 센터 재운영을 오는 3월말로 미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대구의 '3월말까지 대구 지역의 컨택 센터 운영 중단 요청'에 협조하기 위해 당초 13일 예정이었던 대구 컨택 센터 재운영을 이달 말로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또한 회사 측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컨택 센터에 '재택근무'를 시범 도입하기로 하고 자택에서 상담 업무를 위한 네트웍 장비 및 시스템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 컨택 센터 상담사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우선 적용 후 향후 확대한다.

삼성전자서비스가 이달 말까지 대구 지역 콜센터 운영을 중단해달라는 대구시의 요청에 협조하기 위해 13일로 예정된 대구 컨택센터 재운영을 이달 말로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한자리 띄어 앉기'를 실시한 삼성전자서비스 수원 컨택센터.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제공]

컨택 센터 상담사의 '한자리 띄어 앉기'도 적용했다. 이를 위해 사무실의 공용공간을 활용해 추가 좌석을 확보했으며 차주부터 상담사들이 교대로 유급휴가를 가는 '순환 휴무제'를 도입한다.

'순환 휴무제'는 3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필요시 연장한다.

순환 휴무제를 비롯해 상담사들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면서 고객 상담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 해당 내용을 ARS 멘트를 통해 고객들에게도 안내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밀집해 근무하는 컨택 센터를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사무공간 추가 확보, 공조시설 보강 등 쾌적한 근무환경을 위한 중장기 대책도 강구할 계획이다.

현재 자택대기 중인 대구 컨택 센터 직원 259명은 모두 코로나19 검사를 마쳤으며, 12일 오후 2시를 기준으로 6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고 250명은 음성이며 3명이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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