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로나 위기 동참...㈜커커그룹, TFT 구성하여 이철헤어커커·마끼에 등 전국 300개 매장에 단계별 지원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03.2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커커그룹이 이철헤어커커, 마끼에, 보에 등 전국 300개 매장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위한 단계별 지원 시스템을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

뷰티 전문 기업 ㈜커커그룹은 이철헤어커커, 마끼에, 라브리지, 나눌헤어살롱, 트리코드헤어살롱, 커커아카데미 등 미용 프랜차이즈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샵 보에를 포함하여 전국 3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코로나19사태 대응을 위해 본사에 TFT(태스크포스팀)를 구성하여 전국 매장의 피해 규모와 심각사태를 꾸준히 살피며 대응책 마련을 준비해왔다.

커커그룹이 전국 계열사 매장에 대한 방역 등 단계별 지원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사진제공=커커그룹]

이에 ㈜커커그룹은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 속도에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대책이 시급하다고 판단하여 지난 2월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체계적 지원 시스템인 ‘WE ARE KERKER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프랜차이즈라는 특성상 매장의 피해가 본사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본사 역시 피해가 적지 않은 상황에서 전국 300개 매장에 현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지원 및 매장 정상화는 물론 매출 성장까지 각 단계별로 나누어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한 것은 이례적이고 파격적인 결정이다.

㈜커커그룹의 ‘WE ARE KERKER 프로젝트’는 △1단계 위기극복프로젝트 △2단계 정상화프로젝트 △3단계 성장프로젝트 로 구성되어 각 단계별로 체계적으로 지원되는 시스템이다.

지난 2월 1단계 위기극복프로젝트를 모두 마친 ㈜커커그룹은 3월부터 2단계 정상화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4월 말까지 지속된다. 이후 3단계 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매장 매출 정상화를 위한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커커그룹의 이번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전국 300개 매장 지원 프로젝트인 ‘WE ARE KERKER 프로젝트’는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하여 지원하는 것으로 전국 300개 매장의 정상화 대책까지 마련한 것은 이례적이며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체계적 지원이라는 평가다.

노장군 ㈜커커그룹 부사장은 “기존 긴급 지원 매장에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지원했지만 코로나의 급격한 확산 속도에 실질적 지원의 한계와 현실적 어려움으로 모든 매장에 직접적 지원을 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실질적인 지원 대책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코로나19 사태 대응 TFT를 꾸리고 ‘WE ARE KERKER 프로젝트’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이번 코로나19 사태가 끝나고 전국 매장의 매출이 정상화될 때까지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