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피부관리의 첫걸음 '클렌징'...머리부터 발끝까지 자극 없이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3.2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샤·블리블리·조말론런던·AHC·구달·아모스프로페셔널...지친 피부 위한 클렌저 출시
-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 '예민보스'도 사용 가능한 데일리 클렌징
- 얼굴에서 손, 바디까지 피부속 잔여물 제거
- 진정효과 더해 세안 후 건조함 줄여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청결에 신경을 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클렌징 관련 제품 판매율이 증가하고 있다. 색조화장을 하는 여성들의 경우 모공 속에 남아있는 메이크업 잔여물이 피부를 자극해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어 꼼꼼한 세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고,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기 쉽다. 피부 속 노폐물과 잔여물들을 제대로 제거하고자 한다면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타임 레볼루션 개똥쑥 팩 폼 클렌저' [사진=미샤 제공]

◆ 미샤 '타임 레볼루션 개똥쑥 팩 폼 클렌저'...클레이팩+클렌징폼 2in1

에이블씨앤씨가 운영하는 코스메틱 브랜드 미샤의 '타임 레볼루션 개똥쑥 팩 폼 클렌저'는 개똥쑥을 활용한 진정 팩 폼클렌저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딥클렌징과 쑥의 진정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데일리 제품이다.

개똥쑥추출물과 클레이를 믹싱한 팩 타입의 클렌저로 사용 후 건조감을 줄였다. 피부 노폐물을 마일드하게 흡착한 뒤 진정감으로 마무리가 가능하다. 특히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거나, 진정효과가 필요한 부위에 1~2분간 올린 후 물을 묻히면 버블이 생성되어 클레이팩과 클렌징폼을 한번에 사용할 있다.

'효소 파우더 클렌저' [사진=부건에프앤씨 제공]

◆ 블리블리 '효소 파우더 클렌저'...녹차가루와 효소로 저자극 피부결 케어

부건에프앤씨의 코스메틱 브랜드 블리블리는  '효소 파우더 클렌저'를 선보였다. 녹차가루, 귀리가루 추출물과 효소를 함유해 피부에 주는 자극을 줄인 것이 특징으로 각질 제거와 클렌징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저자극 파우더 클렌저 제품이다.

효소 파우더 클렌저는 미세한 파우더 입자로 구성돼 있어 모공 속까지 입자가 꼼꼼하게 클렌징을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허성분인 달맞이꽃, 갈근, 솔잎, 유근피 혼합추출물로 구성된 안티세범P을 함유해 모공 케어에 도움을 준다. 1회용 낱개 포장으로 제품을 구성해 휴대성까지 용이한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피부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라임 바질 앤 만다린 핸드워시' [사진=조말론런던 제공]

◆ 조말론런던 '라임 바질 앤 만다린 핸드워시'...시트러스 향으로 위생과 리프레쉬를 동시에

부티크 향수 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조 말론 런던은 '라임 바질 앤 만다린 바디 앤 핸드 워시'를 500ml 대용량으로 선보였다. 싱그러운 라임에 톡 쏘는 바질과 향기로운 백리향이 더해진 독특한 조합으로 현대적인 감각의 클래식한 향이다. 특히 상쾌하고 산뜻한 시트러스 계열로 지친 피부와 기분을 리프레시하고 싶을 때 도움이 된다는 평가가 나온다.

거품이 풍부하게 나와 손뿐 아니라 신체 곳곳을 부드럽게 클렌징해준다. 여기에 강화된 포뮬러가 건조함을 줄여 피부를 더욱 생기 있게 가꾸어준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에센스 케어 클렌징 라인' [사진=AHC 제공]

◆ AHC '에센스 케어 클렌징 라인'...클렌징과 스킨케어를 동시에

화장품 브랜드 AHC는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해 깔끔한 딥클렌징, 부드러운 피부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에센스 케어 클렌징 라인'을 내놓았다. '에센스 케어 클렌징 오일 에메랄드'는 스킨케어 성분 98%로 이뤄져 클렌징과 스킨케어가 한번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에센스 케어 클렌징 워터 에메랄드'는 산뜻하고 상쾌한 마무리감이 주목을 끈다. '에센스 케어 클렌징 폼 에메랄드'는 로토루아 머드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로 풍성한 거품을 만든다. '에센스 케어 파우더 워시 에메랄드'는 물이 닿으면 녹는 고운 입자의 파우더로 크리미한 거품을 만들며 부드럽고 세밀하게 각질 케어와 클렌징을 도와준다.

이 라인은 티아레 꽃 약 1200송이를 코코넛 오일에 숙성해 312시간을 거쳐 탄생하는 '티아레 플라워 오일'을 담았다. 또한 AHC 독점 성분인 에메랄드 에센스 콤플렉스가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줘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사과 아하 매끈 패드' [사진=구달 제공]

◆ 구달 '사과 아하 매끈 패드'...사과 추출물과 아하(AHA) 성분으로 모공까지 매끈하게

클리오의 순한 자연주의 브랜드 구달은 패드 한 장으로 각질부터 모공까지 매끈하게 케어하는 '사과 아하 매끈 패드'를 출시했다. 각질과 노폐물 정돈에 도움을 주는 사과 추출물과 아하(AHA)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써 부드러운 패드 면이 불필요한 각질을 정돈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매끈 촉촉한 사용감으로 평소 자극적인 필링 케어에 부담을 느끼던 피부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즉각적인 각질 개선, 7종 모공 개선(모공 수, 면적, 밀도, 깊이, 부피, 결, 채움), 피부 결 개선 효과가 있었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퓨어스마트 샴푸 프레시' [사진=아모스프로페셔널 제공]

◆ 아모스프로페셔널 '퓨어스마트 샴푸 프레시'...초미세먼지 99.9% 제거

헤어 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강력한 세정으로 초미세먼지를 99.9% 제거하고 비듬까지 케어하는 '퓨어스마트 샴푸 프레시'를 리뉴얼했다. 심화되는 미세먼지 케어에 한층 특화된 제품으로 퓨어 미셀라 기술을 탑재해 미셀라 거품으로 두피와 모발에 붙어 있는 초미세먼지를 99.9%까지 제거한다.

또한 비듬과 피지 케어에 효과적인 스칼퓨어 콤플렉스 함유로 트러블 두피를 케어해 준다. 콘민트(박하) 추출물이 지성 두피의 과다한 피지와 유분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이번 라인은 퓨어스마트 샴푸 프레시 외에도 촉촉한 사용감으로 건성 두피의 마른 각질을 보습을 제공하는 ‘퓨어스마트 샴푸 모이스트’, 답답한 두피에 시원한 쿨링감과 상쾌함을 부여하는 ‘퓨어스마트 샴푸 쿨’,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두피 청정 필링 제품인 ‘퓨어스마트 필링’, 두피와 모발에 촉촉하고 부드러운 수분 공급을 해주는 ‘퓨어스마트 팩’까지 총 5종으로 구성돼 있어 자신의 모발 타입에 맞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