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3-31 17:55 (화)
한국문화정보원,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 소개
한국문화정보원,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 소개
  • 고훈곤 기자
  • 승인 2020.03.2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원이 운영하는 문화포털에서는‘멀어서, 시간이 없어서 못 즐긴 문화공간. 스마트폰으로 즐겨볼까?’라는 주제로 관련된 여러 문화공간을 소개한다. 세부 내용은 문화포털‘문화공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아픔과 평화의 공존 ‘평화문화진지’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평화문화진지’는 과거 북한의 탱크를 막기 위해 만들었던 대전차방호시설을 재생한 공간이다. 분단의 흔적을 보존하면서도 현세대의 문화공유 공간으로서 다시 태어난 평화문화진지는 어느덧 시민들에게 평화로운 일상을 선물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과거의 아픔과 현재의 평화가 공존해 희망을 품고 있는 평화문화진지의 곳곳을 스마트폰 손안에서 만나보면 어떨까?

자연의 품에서 건축과 예술의 하모니 ‘뮤지엄 산’
강원도 원주에서 꼭 가볼만한 곳이라고 하면 단연 손꼽히는 ‘뮤지엄 산’. 노출콘크리트의 거장,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와 원주의 절경이 만나 세상 아름다운 박물관이 된 강원도 ‘뮤지엄 산’이다. ‘뮤지엄 산’은 가는 길 자체가 하나의 그림을 만드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조각공원, 명상관, 공방, 워터가든 등 하루 종일 관람해도 부족하다고 한다. 

부산 대표 미술문화공간 ‘부산시립미술관’
대한민국 제2의 도시 부산.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연령대에 맞춘 전시가 상시로 열리는 곳이 있다고 한다. 바로 부산시립미술관이다. 부산시립미술관은 사이트를 통해 연간전시계획, 상설전시계획, 어린이 미술관 등의 일정을 미리 공유하여 관람자에게 빠르게 정보전달을 해준다. 

경기도 내 문화공간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경기도 박물관 미술관’
경기도 안에 있는 박물관과 미술관 정보를 한데 모아놓은 곳이 있다. 바로 ‘지뮤지엄:경기도 박물관 미술관’이다. 한 사이트에서 한 도의 모든 문화예술교육시설을 보고 테마별로 관심 분야를 골라 서칭할 수 있다면 정말 편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