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 준법감시위, 자체 홈페이지 오픈…신고·제보 강화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3.2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삼성 준법감시위원회가 자체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준법감시위는 23일 이 소식을 전하면서 “홈페이지는 위원장 인사말, 위원회 및 위원 소개, 위원회의 권한과 역할, 알림 및 소식, 신고 안내 등의 세부항목으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준법감시위는 “특히 눈 여겨 볼만한 점은 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삼성 계열사 최고경영진의 준법 의무 위반에 대한 신고 및 제보를 받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대상 계열사는 삼성전자 주식회사, 삼성물산 주식회사, 삼성SDI 주식회사, 삼성전기 주식회사, 삼성에스디에스 주식회사, 삼성생명보험 주식회사, 삼성화재해상보험 주식회사 등으로 위원회와 ‘삼성 준법감시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곳이다.

삼성 준법감시위원회가 자체 홈페이지를 열었다. [사진=삼성 준법감시위원회 홈페이지 캡처]

신고, 제보는 우편이나 이메일,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특히 익명신고시스템을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해 운영함으로서 제보자의 익명성 보호를 위해 만전을 기했다.

아울러 삼성 계열사 경영진과 이사회는 준법경영과 관련된 위원회의 요구나 권고를 수용키 어렵다고 판단할 경우에 그 사유를 적시해 위원회에 통보하도록 돼있는데, 만약 위원회의 재 요구나 재 권고를 계열사가 또 다시 수용하지 않으면 위원회는 이를 홈페이지에 게시, 대외 공표할 예정이다.

김지형 준법감시위원장은 홈페이지 인사말에서 “삼성 준법경영에 새 역사를 새기는 일이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위원회는 비상한 각오로 그 소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며 “삼성 임직원, 그리고 우리 사회가 함께 만드는 변화가 가장 빨리 변화에 도달할 수 있는 길이라 확신하며 이 홈페이지가 모두 함께 가는 길의 이정표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