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이노베이션, 채용 전 과정 비대면 방식 도입…필기전형도 온라인으로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3.2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채용 전 과정에 비대면(언택트) 방식을 도입했다.

SK이노베이션은 신입사원 필기전형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은 앞서 화상면접을 도입해 코로나19 여파로 잠정 중단했던 채용을 정상화한 데 이어 필기전형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SK서린빌딩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있는 모습.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전날 실시된 온라인 심층역량검사에는 응시자 300여명이 참여해 3회로 나눠 진행됐다.

응시자가 사전에 고지된 지침에 따라 개인 컴퓨터에서 ‘화상통화 시스템’에 접속한 후 감독관 안내에 따라 검사를 쳤다. 감독관은 화상으로 지원자들을 지켜봤다.

감독관 1명이 담당하는 응시자는 10명으로 기존 오프라인 필기시험 때와 비교하면 절반 수준이다. 온라인 검사가 처음인 만큼 응시자들의 편의를 위해 감독관 1명이 담당하는 응시자 수를 줄였다.

회사는 온라인 필기시험을 진행하기 전 수차례 시험을 하고 당일 응시자 지원센터를 운영해 만약 문제가 생기더라도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김상호 SK이노베이션 인재개발실장은 “회사가 전사적으로 추진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베이션’ 덕에 언택트 채용을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며 “채용 일정을 정상 진행하는 것이 기업의 책임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