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2 18:12 (화)
KT·인천혁신센터, VR 스타트업 시장 진출 돕는다
KT·인천혁신센터, VR 스타트업 시장 진출 돕는다
  • 이세영 기자
  • 승인 2020.03.30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국내 대표 가상현실(VR) 플랫폼 사업자 KT가 우수 VR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연다.

KT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혁신센터)와 함께 국내 VR 시장 활성화를 위해 VR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VR 서비스 공모전 ‘IM Super VR’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인천혁신센터가 주최하고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한다.

이번 공모전은 KT의 개인형 VR 서비스인 ‘슈퍼 VR’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우수 VR 아이템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슈퍼 VR을 통해 연내 상용 서비스가 가능한 독립된 형태의 VR 서비스·솔루션·제품 등이 선발 대상이며, VR 분야의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델들이 'IM Super VR' 공모전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서류와 발표 심사 등을 통해 4개 사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기업에게는 총 3300만원의 상금과 5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비롯해 슈퍼 VR을 통한 서비스 유통 기회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인천혁신센터 보육 기업으로 등록되어 창업 공간 입주 자격이 부여되며, 연구개발(R&D), 마케팅, 해외 진출, 투자 유치 등 다방면에 걸친 후속 지원도 이뤄진다. 또한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하는 비즈 콜라보레이션(Biz Collaboration)의 추천 우선권도 제공된다.

박정호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 IM사업담당(상무)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슈퍼 VR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VR 아이템을 많이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KT는 국내 대표 VR 플랫폼 사업자로서 VR 분야의 다양한 개발사 및 강소 기업들과 진정성 있는 협력을 강화하며, 실감미디어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주도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30일부터 오는 4월 24일 오후 3시까지 참가 신청서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5월 21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