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3 20:50 (수)
유블럭스 IoT 칩셋, AT&T LTE-M 인증 획득
유블럭스 IoT 칩셋, AT&T LTE-M 인증 획득
  • 이세영 기자
  • 승인 2020.03.3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위치추적 및 무선통신 기술 분야 선도기업인 유블럭스(한국지사장 손광수)가 SARA-R5 기반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을 북미 시장에 공급하려는 목표에 한 발 더 다가섰다.

유블럭스는 자사의 멀티밴드 저전력 광대역(LPWA) UBX-R5 칩셋 플랫폼이 AT&T의 IoT용 LTE-M 네트워크 사용을 위한 AT&T의 칩셋 검증 절차를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이 칩셋은 엔드 투 엔드 디바이스 보안, 데이터 보안, 액세스 제어 관리 기능을 특징으로 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블럭스의 공동 창업자이기도 한 안드레아스 틸 제품센터장은 “AT&T의 ADAPT 인증 획득은 보안 클라우드를 지원하는 우리의 플래그십 LPWA 모듈인 SARA-R5 모듈 시리즈의 상용화 준비 과정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성과”라며 “이로써 우리는 SARA-R5 기반 IoT 솔루션을 북미 시장에 공급하려는 목표에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유블럭스의 UBX-R5 칩셋. [사진=유블럭스 제공]

카메론 커시 AT&T 선행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유블럭스의 UBX-R5 칩셋은 더욱 강화된 보안과 높은 통합 수준을 갖춘 혁신적인 IoT 최적화 칩셋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 될 것”이라며 “AT&T의 LTE-M 네트워크상에 유블럭스 칩셋의 공급은 매시브 IoT가 가진 모든 가능성을 실현하는 데 있어서 활기찬 에코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블럭스의 UBX-R5는 LPWA LTE-M과 NB-IoT 기술을 지원하는 셀룰러 칩셋 플랫폼으로서, 스마트 검침, 텔레매틱스, 자산 추적, 보안 시스템, 건물 자동화, 스마트 조명 솔루션, 커넥티드 헬스 분야 등 장기간 사용하는 IoT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돼 있다. 이 제품은 IoT 솔루션에서 장기간의 제품 가용성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특성들을 정의하고 있는 3GPP Release14의 핵심 기능들을 구현한다.

또한 UBX-R5는 EAL5+ High 수준의 공통평가기준인증을 준수하는 분산형 보안 요소에 하드웨어 기반의 신뢰점(RoT)을 통합함으로써 매우 뛰어난 내장형 엔드 투 엔드 보안을 제공한다. 이런 특성은 중요한 자산과 통신을 보호하기에 매우 이상적이다. 또한 이 플랫폼은 eSIM(embedded SIM) 기능을 통합하고 있어, 고객의 가입자 확인 모듈(SIM) 활성화와 가입 관리 옵션 기능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