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홈트족 겨냥한 카카오 '스마트홈트' 앱, 통신3사로 서비스 확대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20.04.1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카카오 VX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족(홈트레이닝족)'을 겨냥해 피트니스 커리큘럼에 인공지능(AI) 코칭을 접목한 홈트레이닝 앱 '스마트 홈트' 서비스를 통신 3사로 확대한다. 

카카오 VX는 '스마트홈트 카카오 VX'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국내 통신 3사로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홈트'는 운동 과정에 AI 코칭을 접목한 홈트레이닝 앱이다. 지난해 10월 출시 후 LG 유플러스 5G 이용 고객 대상으로 서비스됐다. 이후 시장 수요를 반영해 이용 대상을 통신 3사 이용자 층으로 넓혔다.

카카오 VX가  피트니스 커리큘럼에 인공지능(AI) 코칭을 접목한 홈트레이닝 앱 '스마트 홈트' 서비스를 통신 3사로 확대한다. [사진=카카오 제공]

스마트홈트 앱은 이용자에게 관절 추출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움직임 분석, 전문 트레이너 자세와 비교하는 코칭 등을 제공해 왔다.

실제로 코로나19으로 인해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족이 늘어나고 있다. 지난달 기준으로 스마트홈트 앱에서 운동 프로그램을 실행한 수치는 지난 1월 대비 111% 증가했다. 월 평균 이용자 수(MAU)는 지난 1월 대비 38%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스마트홈트의 편리한 기능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 확장을 진행했다"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홈트 프로그램과 전문 코칭을 통해 꾸준히 건강을 관리해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