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엇 게임즈, '전략적 팀 전투(TFT)' e스포츠 계획 발표…한국대회는 5월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20.04.14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에 이어 ‘전략적 팀 전투(TFT)’의 e스포츠화를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가 ‘TFT’의 국제 대회인 ‘전략적 팀 전투: 갤럭시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14일(한국시간) 발표했다.

전략적 팀 전투: 갤럭시 챔피언십은 전세계 10개 지역(한국,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라틴 아메리카, 브라질, 독립 국가 연합, 중동, 터키)에서 열리는 온·오프라인 대회를 통해 진출권을 획득한 16명의 플레이어가 경쟁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상금 규모는 20만달러(2억4000만원)이며, 한국에는 2장의 진출권이 주어졌다.

라이엇 게임즈, 전략적 팀 전투(TFT) e스포츠 계획 발표.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웨일런 로젤 라이엇 게임즈 글로벌 e스포츠 디렉터는 “전략적 팀 전투: 갤럭시 챔피언십을 통해 전략적 팀 전투 실력을 연마하고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플레이어를 위한 보상을 마련하는 동시에 랭크 최상위권 달성 후 바라볼 수 있는 목표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대회를 위해 세계 각지에서 랭크 게임과 온라인 토너먼트로 챔피언십 참가권을 획득할 수 있는 명확한 체계를 만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국내에서는 갤럭시 챔피언십에 앞서 총 3번의 서킷 대회와 한국 결선이 열린다. 3번의 국내 서킷 대회는 다이아몬드 랭크 이상의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고, 각 서킷 대회의 상위 2명은 한국 결선에 나갈 자격을 얻는다.

한국 결선은 총 3차례 진행되는 서킷 대회별 상위 2명 등 총 6명의 참가자와 한국 결선 예선을 통과한 2명을 포함, 총 8명의 참가자가 본선을 치른다. 8명 중 최종 2명이 국제대회인 갤럭시 챔피언십에 진출할 자격을 얻게 된다. 갤럭시 챔피언십에 관한 구체적인 진행 일정은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한국 서킷 대회는 국내 주요 방송사가 주관한다. 첫 대회의 주관사는 아프리카TV로 선정됐으며, 다음달 15일부터 17일까지 총상금 1000만원 규모의 국내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4일부터 시작하며 자세한 일정 및 경기 방식은 아프리카TV TFT 대회 페이지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