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팀가전'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식기에 남은 물얼룩 최대 72% 제거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4.2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가 식기에 남는 물 얼룩을 줄여준다는 시험 결과가 나왔다.

LG전자는 독일 시험기관 TUV라인란드의 참관 하에 실시한 ‘식기세척기 연수장치 유무에 따른 물 얼룩 개수’ 시험을 통해 연수장치가 있는 디오스 식기세척기가 세척 후 그릇에 남을 수 있는 물 얼룩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21일 밝혔다.

TUV라인란드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500여개 지사에서 품질·안전·환경·성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험·검사·인증·평가 등을 하는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이다.

LG전자 연구원이 세척을 마친 깨끗한 그릇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시험 결과, 물속의 석회질이 100ppm 미만 수준으로 석회질이 적을 경우 연수장치를 적용한 식기세척기는 연수장치가 없는 제품 대비 표준세척모드에서 18% 이상 물 얼룩이 줄었다. 석회질이 100ppm 이상인 경우에는 물 얼룩이 55~72% 줄었다.

석회질이 많고 적음에 상관없이 연수장치가 있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가 그릇에 남을 수 있는 물 얼룩을 줄여주며 석회질이 많을 때의 효과가 대체적으로 높았다. LG전자 자체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가구의 수돗물은 50~200ppm 수준의 석회질을 포함하고 있다.

연수장치는 물속에 있는 칼슘·마그네슘 등 흔히 석회질이라고 부르는 무기물을 줄여준다. 석회질이 많은 물은 비누가 잘 풀리지 않고 때가 잘 지워지지 않아 별도의 연수장치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석회질은 식기세척 이후에 식기에 남는 흰색 물 얼룩의 주원인으로 꼽힌다. 국내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물 얼룩을 줄이기 위해 석회질을 줄여주는 연수장치를 탑재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기존 제품과 비교해 대폭 강화된 세척력·위생·편의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을 키우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 제품의 스팀을 적용한 살균세척코스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실험한 결과 100℃ 트루스팀이 유해 세균인 대장균·살모넬라·리스테리아를 99.999% 제거한다. 동일 코스로 세계김치연구소가 실험한 결과 노로바이러스, A형 간염 바이러스, 장관출혈성대장균을 99.999% 제거한다. 토네이도 세척 날개는 여러 토출구에서 입체물살을 만들어 깨끗하고 빠르게 식기를 세척한다.

또 LG전자는 지난해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의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식기세척기와 손설거지 비교 행동연구’를 통해 이 제품의 세척력이 손 설거지보다 약 26% 향상됐음을 입증했다.

LG전자는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인버터 DD모터를 10년 보증한다. 3단 높이 조절, 다용도 선반, 맞춤형 식기꽂이 등을 적용한 스마트 선반 시스템 등도 장점이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특허 받은 트루스팀과 물 얼룩 줄여주는 연수장치 같은 차별화된 편리함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