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S네오텍, '구글 클라우드 부트캠프' 개최…GCP 운영 노하우 공유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4.2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구글 클라우드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이 마련된다.

GS네오텍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사용을 지원하는 ‘2020 구글 클라우드 부트캠프’를 오는 28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GS네오텍과 구글 클라우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GCP 서울 리전 개설 후 증가하는 GCP에 대한 관심을 반영했다. 기업 인프라 담당자들이 서비스 운영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함께하고 주요 서비스에 대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GS네오텍과 구글 클라우드 전문 엔지니어들이 연사로 나와 △구글 컴퓨트 엔진 소개 △VPC 네트워크 △구글 로드밸런서 및 오토스케일링 △MySQL로 클라우드 SQL 시작하기 등 GCP의 필수 서비스에 대해 꼼꼼하게 배울 수 있도록 진행한다.

행사는 이날 오후 1시부터 2시간 30분 동안 웹 세미나 형식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GS네오텍 CI. [사진=GS네오텍 제공]

정우식 GS네오텍 IT사업부 차장은 “구글 클라우드는 빅데이터·머신 러닝 등 분석 능력이 뛰어나고 가격 대비 좋은 성능, 구글 글로벌 커버리지 등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여 왔다. 최근 GCP 서울 리전 개설 후 레이턴시 향상 기대감 등으로 관심과 도입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 등 디지털화 속도도 빨라져 GCP를 소개하고 기업 담당자들이 기초를 다질 수 있는 무료 웹 세미나를 마련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행사 참여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GS네오텍 IT사업부 홈페이지 와이즈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