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네오위즈, 바리공주 이야기 다룬 '사망여각' 퍼블리싱 계약 체결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20.04.2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네오위즈가 루트리스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사망여각’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네오위즈는 루트리스 스튜디오의 게임 '사망여각'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조만간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이후에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출시할 방침이다.

네오위즈가 바리공주의 이야기 다룬 게임 '사망여각'을 퍼블리싱 하기로 결정헀다. [사진=네오위즈 제공]

'사망여각'은 한국 전통 설화 ‘바리공주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메트로베니아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아버지의 죽음에 의문을 품은 딸이 진실을 파헤치고 아버지를 찾기 위해 저승세계로 들어가 겪는 모험을 다루고 있다. 

'사망여각'은 망자가 염라대왕에게 심판을 받기 전 저승사자와 함께 묵는 여각을 뜻하는 것으로 한국적인 소재와 흰색, 붉은색, 검은색 3가지 색상만을 활용해 동양적인 색채를 살려낸 아트그래픽 등이 특징이다.

지난해 12월 데모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 독특한 분위기와 게임성으로 게이머들의 호평을 받았다.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 2018’ 스토리 부문을 수상하고,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17’에서 베스트 기대작로 선정된 바 있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는 “재미와 독창적인 개성을 갖춘 또 다른 인디 게임 ‘사망여각’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개발사와의 긴밀한 협력은 물론 네오위즈가 보유한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